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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파일] 임경량기자
‘상업’ 활성화 없이 도시 재생 가능할까
 2018/10/15,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상업’ 활성화 없이 도시 재생 가능할까 올해 처음 시도되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사업지가 지난달 선정 됐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은 총 5년간 50조 원이 투입되는 국책 사업이다. 전국 ...

[취재파일] 조은혜기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왕이면 제대로 팔자
 2018/10/08, 15면
기자의 창 - 조은혜기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왕이면 제대로 팔자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열흘간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 2015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호갱’을 벗어나 K명품을 만들자
 2018/09/17, 23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호갱’을 벗어나 K명품을 만들자 루이비통코리아는 최근 한국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내달 1일부터 ‘1개월 내 교환 조항을 14일로 당긴다’고 고지했다. 얼마 전 루이비통 ‘몽테뉴’ 라인의 유약 문제 ...

[취재파일] 전종보기자
아동복 전문업체 ‘제자리 걸음’ 하는 이유
 2018/09/10, 23면
기자의 창 - 전종보기자 아동복 전문업체 ‘제자리 걸음’ 하는 이유 올 들어 아동복 신규 런칭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아울렛 등 유통을 가리지 않고 신규 브랜드가 10개 가까이 등장했다. 대부분이 성인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성공한 사업가의 뒤에는 남다른 ‘2%’가 있다
 2018/09/03, 23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성공한 사업가의 뒤에는 남다른 ‘2%’가 있다 본지가 올해로 창간 26주년을 맞았다. 매년 창간호를 제작할 때가 되면 업계에 도움이 될 기획 기사를 찾기 위해 기자들은 평소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한다. 이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주류가 된 비주류 ‘인플루언서’
 2018/08/27,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주류가 된 비주류 ‘인플루언서’ 요즘 초등학생들의 꿈이 ‘유튜버’라고 한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텔러비전’이라는 노래의 가사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가 이제 “유튜브 ...

[취재파일] 조은혜기자
저가 여성복, 하향평준화가 답인가
 2018/08/20, 15면
기자의 창 - 조은혜기자 저가 여성복, 하향평준화가 답인가 “스팟, 리오더 시대라고 하지만 아니에요. 적중률 높은 선 기획력을 얼마나 키우느냐가 디자이너의 가장 큰 경쟁력이 되는 시대입니다. 저가일수록 적중률은 가장 큰 무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기업 사냥꾼들의 먹잇감이 된 속옷 업계
 2018/08/06, 15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기업 사냥꾼들의 먹잇감이 된 속옷 업계 수년전 수천억 원대 패션기업이 부실이 드러난 지 6개월 만에 공중분해 됐다. 패션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탄탄했음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섬유 생산 현장-주무부처, 엇갈린 시각 심상찮다
 2018/07/23,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섬유 생산 현장-주무부처, 엇갈린 시각 심상찮다 국내 산업규모에서 차지하는 섬유제조업의 규모는 작은 편이다. 그러나 업계 사람들은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으로 집단적 공동화 현상을 우려하고 ...

[취재파일] 조은혜기자
‘삐에로쑈핑’의 쇼킹한 등장
 2018/07/16, 15면
기자의 창 - 조은혜기자 ‘삐에로쑈핑’의 쇼킹한 등장 ‘저도 그게 어딨는지 모릅니다.’ 이마트가 지난달 28일 코엑스 스타필드에 뒤죽박죽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을 등장시켰다. 오픈 전부터 대놓고 일본 잡화점 ‘돈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무너지는 패션 경기,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2018/07/09, 15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무너지는 패션 경기,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경기가 너무 안 좋다” 해가 바뀔 때마다 나오는 얘기지만 올해는 더 심각하게 들린다. 소위 잘 나간다는 브랜드마저도 올해와 내년 성장이 만만치 않을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리테일 아시아 엑스포’ 그 현장에 코리아는 없었다
 2018/06/25, 15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리테일 아시아 엑스포’ 그 현장에 코리아는 없었다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리테일 아시아 엑스포’에는 60개국 2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하지만 한국 기업은 단 한 개도 찾아 볼 수 없 ...

[취재파일] 성혜원기자
온라인도 이젠 자본 싸움, ‘창작성’은 이대로 사라지나
 2018/06/18, 15면
기자의 창 - 성혜원기자 온라인도 이젠 자본 싸움, ‘창작성’은 이대로 사라지나 얼마 전 한 온라인 캐주얼 업체 대표를 만났다. 10년간 온라인 캐주얼 브랜드를 운영 중인 그는 최근 시장이 크게 퇴색된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협업과 혁신의 ‘메이드 인 재팬’ … 우리는 왜 복지부동인가
 2018/06/11,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협업과 혁신의 ‘메이드 인 재팬’ 우리는 왜 복지부동인가 최근 일본 소매점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도쿄를 다녀왔다. 혁신적인 실험들을 통해 되살아나기 시작한 소매점들을 보며 짜릿한 흥분 ...

[취재파일] 박선희국장
디지털화를 통한 패션 산업의 재건(再建), 준비하고 계십니까
 2018/06/04, 15면
데스크 칼럼 - 박선희국장 디지털화를 통한 패션 산업의 재건(再建), 준비하고 계십니까 “CIO 한 사람에게 의존하는 방식으로는 안 됩니다. 기업 내부에 디지털화를 주도할 드림팀이 있어야 하죠.” “국내 패션 업체들은 CIO가 ...

[취재파일] 조은혜기자
주먹구구식의 끝 ‘빨간 불’ 켜진 영 스트리트 시장
 2018/06/04, 15면
기자의 창 - 조은혜기자 주먹구구식의 끝 ‘빨간 불’ 켜진 영 스트리트 시장 작년 3월 ‘제도권 진출 3년… 노란불 켜진 여성 영 스트리트’라는 기사를 썼다. 2013년 롯데백화점을 통해 제도권에 발을 들여 20~30% 신장하며 별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온라인 브랜드 ‘경영 능력’을 고민해야 할 때
 2018/05/28, 15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온라인 브랜드 ‘경영 능력’을 고민해야 할 때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외형’이다. 온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어느 정도의 성장은 이뤄냈지만 한계에 부딪 ...

[취재파일] 박선희기자
‘스타일난다’의 성공 스토리, 로또 복권 정도로 치부되는 세태
 2018/05/21, 15면
기자의 창 - 박선희기자 ‘스타일난다’의 성공 스토리, 로또 복권 정도로 치부되는 세태 성공한 기업이나 브랜드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는 일은 쉽다. 그만큼 실패 사례의 요인을 분석하는 일도 쉽다. 이미 결과가 도출된 이후에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교양없는 오너가 납품 비리 키운다
 2018/05/14,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교양없는 오너가 납품 비리 키운다 보름 전 기자에게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섬유패션산업에도 김영란법을 적용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이었는데, 패션 기업에 원단을 납품하고 있다는 자기 소개로 시작 ...

[취재파일] 조은혜기자
정체성과 효율 사이, 바잉 상품이 갖는 딜레마
 2018/05/07, 15면
기자의 창 - 조은혜기자 정체성과 효율 사이, 바잉 상품이 갖는 딜레마 최근 모 브랜드 업체로부터 기사에 들어간 제품의 제품명만 남기고 품번은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디자인실에서 노출을 꺼려하니 양해해달라는 것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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