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미, 파리 패션위크서 23 봄-여름 컬렉션 라이브로 공개

발행 2022년 06월 28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사진제공=우영미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국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우영미(Wooyoungmi)'가 파리 패션위크 오피셜 사이트에서 라이브 중계를 통해 2023 -여름 컬렉션을 지난 26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우영미의 20년 전의 파리컬렉션 데뷔를 되돌아보며, 현재의 시선으로 우영미 초기의 아카이브를 재평가한다는 의미로, 과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역사를 그대로 보여준다.

 

우영미 2023 SS 컬렉션의 공간은 그 옛날 그랜드 갤러리에서 이뤄졌던 경매의 함축적인 분위기를 담으며 초기 화신들에 대한 기억 속에서 영감을 얻어 현재를 통한 과거의 재평가와 재해석이라는 갱신 과정을 표현했다.

 

실루엣들은 그녀가 올 봄 서울 신사옥 이전 당시에 접한 2000년대 초 자료들 속 그 당시의 모습과 현시대의 옷차림 사이의 유사성을 감지하며 소셜 미디어의 향수에 힘입어 과거 Y2K 룩이 태어난 시대의 경의의 표현담아냈다

 

면 혼방 마 소재, 그리고 면 폴리 혼방 소재로 만들어진 맞춤 정장과 겉옷은 남성복의 정통 색상인 블랙, 네이비, 브라운, 베이지로 구성된다. 로열 블루, 프로그 그린, 초콜릿 브라운, 쇼킹 핑크와 같은 인공적인 칼라들로 구성되는 순수한 기초와는 대조를 이룬다

 

주얼리는 밀레니엄 전성기 시절 뮤직비디오의 스타일링을 연상케 한다. 크리스털 목걸이, 브레이슬릿, 벨리 체인, 청키 한 링과 이어 커프, 초커 등 2000년대 MTV의 향수를 지닌 여러 액세서리가 이번 컬렉션에서 소개됐다. 플랫폼 로퍼와 스톰피 부츠, 포멀 플랫폼 슬라이드 등과 스케이트보드 스니커즈를 접목한 신발 라인업과 쇼핑백, 브리프케이스, 핸드백, 미니 핸드백 및 클러치 등 과거의 향수를 지닌 디자인의 가방 라인업 또한 주목할 만하다.

 

우영미 2023 SS 컬렉션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