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컴퍼니 - 시스포유아이앤씨
토종 이커머스 솔루션에서 맞춤형 고도화까지

발행 2019년 08월 1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출발해 개인화, 맞춤형 솔루션까지 확장에 성공했다. 2005년 창업, 외산 솔루션 점유율이 압도적인 시장에서 토종 기업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중대형 쇼핑몰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플랫폼 ‘X2커머스’, 인터넷 쇼핑몰 KPI 지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대쉬보드 ‘ECSEES’,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 등이 있다.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드리븐’ 지원
100여개 패션·유통·플랫폼이 선택

 

이들 모두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들로, X2커머스는 사업 초반 기틀을 구축하는 것을 지원한다. 현재 국내 80개 이상의 이커머스 업체들이 사용 중이며, 온라인쇼핑몰, 앱, 티커머스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롯데이커머스 통합몰, 신세계몰, 현대백화점 자사몰, 현대홈쇼핑 글로벌몰, CJ 올리브영 온라인몰 등의 구축 및 고도화를 진행했다.


아이롯데는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몰인몰 콘셉트를 도입한 오픈마켓을 실현했고, 영어, 인도네시아 등 다국어 서비스도 도입했다.


2016년 시작한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인 ‘그루비’는 3년여 만에 100여개 패션, 플랫폼 기업과 협약을 맺었다. 현재 접속 중인 고객을 실시간 분석하고 타깃팅해 관심을 보이는 상품을 자동으로 전달하는 개인화 기술이다. 구매전환율, 객단가, 회원가입 증가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다.


‘그루비’를 도입한 100여 개 사 중 85%가 패션, 온라인플랫폼, 유통회사로, 구매전환율 267.4%, 회원가입 412%, 객단가 189% 상승이 역대 최고 사례다.


롯데홈쇼핑, SI빌리지, 탑텐몰, 원더브라몰 등이 높은 성과를 기록한 업체들이다.


‘엑시즈’는 마케팅 채널, 상품, 사이트 페이지 등에 대한 고객 반응, 주문 등의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분석해 주는 대쉬보드다.


방문자의 행동 흐름, 주문 추이, 주문 효율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초보자들도 쉽게 활용가능하다.


관련 기술 및 솔루션 연구는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다. 올해 R&D 투자를 전체 매출 대비 10%까지 늘렸다.


실시간 사용자 데이터에 기초한 마케팅, 영상 해상도 변환 장치 등에 대한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