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HDI인간경영대상 수상

발행 2019년 12월 20일

오경천기자 , ock@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열린 ‘제5회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간경영대상은 인간개발연구원이 인간존중 경영정신을 실천하는 경영자를 발굴해 국가와 산업에 이바지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연구원은 지난 7월부터 2달 동안 경영자 3,000여 명 중 추천을 받은 30여 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최종 심사해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 회장은 블랙야크의 정체성과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블랙야크는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산행 중 쓰레기를 수거해오는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과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12만명 회원이 주축이 돼 2013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다. 

 

또 네팔 히말라야 환경정화활동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가능한 자연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 회장은 “본인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경영의 관점에서 모든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함께 이해하고 노력해준 결과“라며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더 나은 자연, 사회, 미래를 위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