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 경기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고정고객 프로모션으로 11월 누계 8% 신장

발행 2017년 11월 30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마크앤로나 파리게이츠
데상트골프 빈폴골프 울시 PXG

신세계 경기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고정고객 프로모션으로 11월 누계 8% 신장

신세계 경기점 5층은 남성캐주얼과 정장, 골프PC를 함께 운영 중이다.
골프PC는 골프웨어 17개와 골프 전문관 1개를 포함 총 18개 브랜드가 영업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현재 프리미엄 패딩 ‘두노’와 ‘노비스’가 영업을 펼치고 있다.
영 골퍼들이 늘어나면서 고객연령층이 다양해졌다. ‘타이틀리스트’, ‘PXG’, ‘데상트골프’, ‘아디다스골프’ 등이 트렌디한 디자인을 내세우며 젊은 연령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비수기인 겨울 시즌 점포 간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정고객 관리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11월 누계 기준 전년 대비 8%, 11월 한 달만 20% 이상 신장했다.
매출은 ‘타이틀리스트’와 ‘울시’, ‘데상트골프’가 선두권을 지키며 경쟁중이다.
두잉 골프웨어가 늘어나면서 따뜻하고 스윙에 편안한 제품의 판매가 좋다.
경량 패딩의 판매율이 작년보다 높은데, 패딩 바지와 조끼 등 편안하면서 보온성을 갖춘 제품들의 반응이 좋다.



바이어 한마디 - 정택영 골프웨어 담당 과장

신규 고객 늘고 체류 시간 길어져


경기 남부권에 위치해있는 경기점은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는 상권 가운데에 위치해 있다. 고정고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어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골프PC는 지난 3월 비효율 브랜드 2곳이 퇴점하고 그 자리에 ‘데상트골프’와 ‘엘로드’가 입점했다.
‘데상트골프’는 입점 후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8월에는 ‘PXG’가 입점해 높은 매출을 보이며 선방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7층 식당가와 지하 1층 푸드코트가 새로운 F&B로 리뉴얼 오픈하며 신규 고객 유치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4월에는 PC내에 VIP 멤버스바의 운영을 시작하며 골프웨어에 관심을 보이는 손님들이 늘어나고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고정고객의 비중이 높은 복종 특성상 각 브랜드들은 개별적으로 방문고객들에 대해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등으로 고정고객 유치해 힘쓰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지수 ‘파리게이츠’ 매니저

퍼포먼스 라인 여성 고객에 인기


매니저 경력은 15년, 경기점 ‘파리게이츠’에서는 3년째 근무 중이다.
‘파리게이츠’는 매 시즌 다양하고 새로운 테마로 골프 스토리를 풀어내는 브랜드이다.
이번 시즌은 서커스 테마에 맞춰 체크라인을 유니크하게 전개하며 클래식한 글렌체크, 타탄체크, 블랙워치 등을 좀 더 자유롭게 그래픽화한 제품이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퍼포먼스 라인에 좀 더 집중하며 기능성과 소재에 신경 썼다.
제품은 일상생활과 필드에서 입을 수 있는 구스 롱 다운이 인기다. 그 외에 방풍 스웨터와 스커트, 패딩 바지 등 하의 종류의 판매가 높은 편이다.
상권 특성상 충성고객의 비중이 높으며 남녀 비율은 8:2로 여성 고객이 압도적이다.
1주일에 한 번씩 디스플레이에 변화를 주며 새로운 모습을 보이려 노력하고 있다. 컬러는 튀지 않는 블랙과 화이트가 인기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