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5월 12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타티네쇼콜라 | 블루독 | 베네통키즈 | 스텝케어 |
닥스리틀 | 리틀그라운드 | 킨더스코너 | 프랜치캣 |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유·아동
스포츠 기반·인기 캐릭터 콜라보 상품 전면에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 유·아동 PC에는 총 40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아동복 24개, 유아복 11개 브랜드가 입점 돼 있고 유아동슈즈멀티샵, 어린이 안경전문점, 키즈카페복합매장과 2개의 팝업스토어가 영업 중이다.
매출 선두권에는 ‘MLB키즈’, ‘네파키즈’, ‘아디다스키즈’ 등 스포츠 기반의 브랜드가 포진해있다. 성인복으로부터의 인기가 이어졌고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어 1인당 구매량이 많고 구매 가격도 높다.
매장에서 여아복은 프릴, 레이스 장식이 강한 원피스 종류가 많았다. 남아복은 활동성이 강조된 상·하의 세트로 구성된 트레이닝복이나 로고가 가미된 맨투맨 티셔츠의 반응이 좋았다. 또 귀여운 와펜 디테일을 활용한 야구점퍼, 재킷도 눈에 띄었다.
전 매장 모두 여름 시즌이 앞당겨지자 한여름 단독 착용이 가능한 티셔츠가 매출을 주도했다.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도 눈에 띄게 늘었고 판매 반응도 좋았다. 스포츠 기반의 브랜드들은 운동화가 매출을 주도했다.
반면에 유아용품 판매는 감소세다. 예년보다 관련 브랜드가 증가하면서 경쟁이 과열됐고 출산율이 저하되면서 판매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바이어 한마디 - 이은진 유아동 파트리더 프리미엄 PC 변신으로 젊은 부모에 어필
우리PC의 주요 고객층은 송파, 잠실 등에 거주하는 30~40대 여성이다. 입점 고객 중에서 젊은 층의 연중 방문 또한 꾸준하다.
|
숍 매니저 한마디 - 정경화 ‘블루독’ 매니저 고객 신뢰 관리… 유대감 강화에 주력
매니저 경력은 19년 차이고 이곳 잠실 ‘블루독’에서만 12년째 근무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