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홈쇼핑, 1인 가구 쇼핑 키워드는 '힐링'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 이용고객 소비 분석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해 10월 오픈한 1인 가구 대상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의 이용고객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침구, 홈데코 등 ‘힐링’ 상품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레티트’는 20, 3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온라인 전문관이다.
 
단순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쉬다’, ‘먹다’, ‘놀다’, ‘정리하다’ 등 일상 속 행위들을 ‘4대 테마’로 분류하고, 각 테마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홈쇼핑이 오픈 이후 두 달동안 ‘레티트’ 이용고객의 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쉬다’와 관련된 상품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고, ‘먹다’(26%), ‘정리하다’(25%), ‘놀다’(9%) 순으로 나타났다.
 
‘쉬다’와 관련된 콘텐츠 중에서도 침구, 매트리스 등 ‘내 침실을 따뜻한 호텔처럼 꾸밀 수 있는 제품’에 관한 조회수가 가장 높았고, 홈데코, 홈시어터 등 ‘세상에서 가장 편한 영화관’, 셀프 미용기기를 추천한 ‘남몰래 예뻐지기 프로젝트’, 화장품, 운동화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 아이템’, 주방가전, 커피머신 등을 제안한 ‘감성카페 분위기 집에서도 즐겨요’ 등이 조회수 상위권에 올랐다.
 
주거 공간을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자신만의 힐링 장소로 꾸미려는 1인 가구의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레티트’를 방문한 고객 수는 34만 명을 넘어섰으며, 초기와 비교해 상품 수는 64%, 콘텐츠 수는 110% 증가했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고객의 취향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분석해 1인 가구 맞춤형 상품과 쇼핑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 본부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전문관 ‘레티트’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최신 트렌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고객의 소비성향 등을 다각도로 반영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홈쇼핑,레티트]



 ■ 키워드 1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데OneTV’ 개국 4주년 감사 이벤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티커머스 채널 '롯데OneTV' 개국 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적립금 1,000만원 터지다’ 이벤트를 통해 구매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각각 100만원씩...
  • 홈쇼핑 최초 내셔널 SPA ‘저스트 나우(JUST NOW)’ 런칭
    SNS와 홈쇼핑 비즈니스 플랫폼을 확대하고,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흡수하기 위해 ‘저스트 나우’를 런칭한 것.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신세계, CJ오쇼핑, 현대H몰, GS샵, 홈앤쇼핑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저스트나우’는 “바이 나우(Buy...
  • 프리미엄 스니커즈 '스테어' 홈쇼핑 진출
    부문의 스니커즈 브랜드 '스테어'가 홈쇼핑에 진출하며 판매 경로를 확대한다. '스테어'는 지난 3월 2일(토) 12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롯데홈쇼핑에서 런칭 방송을 진행했다.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제품은 새롭게 출시된 스니커즈 몬테비앙코 레더(가죽)버전으로 현재...
더 보기




 ■ 키워드 2 : 레티트
  • 롯데홈쇼핑,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30일 모바일에서 1인 가구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를 오픈했다. ‘레티트’는 ‘LET IT(그대로 두다)’에서 나온 말로, ‘나’ 자신을 나답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