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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 핼러윈 데이 이벤트 화제

발행 2018년 11월 01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31일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전 임직원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특별한 파티 ‘휠라 핼러윈 데이(Halloween Day)’ 이벤트를 개최해 화제다.

핼러윈 데이는 ‘모든 성인의 날’인 11월 1일의 바로 전날인 10월 31일을 ‘모든 성인의 날 전야’ 대신 이르는 용어로, 특히 미국에서는 어린이의 축제일로 유명한데 이날 어린이들이 귀신 복장을 하고 핼러윈의 상징인 호박을 들고 다닌다. 이러한 핼러윈 데이 문화가 기업에까지 파고들었다.

휠라코리아는 이날 사옥 내외부 전체를 핼러윈 파티장으로 연출하고 하루 동안 핼러윈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당일 아침 핼러윈 코스튬을 위한 소품을 마련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지급하고, 특수 분장사를 회사로 초빙해 핼러윈 분위기에 맞는 분장까지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회사 출입구에 포토월을 설치, 즉석사진기로 사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핼러윈 데이의 전통 중 하나인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각 임원들의 사무실에 사탕과 초콜릿을 배치, 직원들이 방문해 직접 사탕과 초콜릿을 받는 시간을 마련한 것. 재미난 분장을 한 임직원들이 각 층과 방을 오가며 ‘트릭 오어 트릿’을 외치고, 임원들이 나서서 사탕과 초콜릿을 나눠줬다.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초동 인근 어린이집을 통해 행사 내용을 사전공지, 행사일 오후 부모님과 어린이들 100여명이 자유롭게 회사를 방문, 직원들과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장을 방불케 했다.

어린이들에게 핼러윈 코스튬을 한 직원들이 호박과 사탕, 인형 등을 나눠주고 함께 특별 연출물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 촬영해 주는 등 핼러윈 데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윤윤수 휠라 회장도 임금님 코스튬을 하고 직접 어린이들을 맞이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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