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여성복   

이슈브랜드 - 신세계톰보이 ‘스튜디오 톰보이’

에센셜·아뜰리에 등 라인 확장… 브랜드 파워 ‘업’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잡화·주얼리·슈즈 협업 컬렉션 눈길
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라인 출시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가 성장행진을 지속하며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확인시키고 있다.

지난해 14.6% 신장한 1,100억 원의 매출로 마감한 ‘스튜디오 톰보이’는 올 들어서도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까지 누계 10%의 신장을 기록했다.

재작년 말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디자인과 가격대에 따라 총 다섯 가지 라인으로 확장, 가격과 디자인의 폭을 넓히면서 지속성장의 기반이 마련됐다.

반응이 높은 스튜디오 라인뿐 아니라 에센셜, 아뜰리에 등 리뉴얼로 새롭게 구성됐던 라인들이 3년차에 접어들며 아이템 수 확대에도 매해 전년 대비 높은 판매율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춘하시즌 트렌치코트, 린넨 재킷 등의 아우터부터 이너 아이템까지 고른 반응을 얻고 있다. 독자적인 컨셉과 스타일 유지하고 축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적중률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예술작가, 디자이너, 주얼리 등과 협업을 통해 제품 출시 및 전시회 등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신선함을 전달한 것도 브랜드의 생명력을 키웠다.

올해도 의류부터 가방, 슈즈,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네 가지 분야의 협업 컬렉션을 기획해 눈길을 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JD 센톨로지’, 가죽공방 ‘훈보’, 커스텀 주얼리 브랜드 ‘타니 바이 미네타니’, 니트 슈즈 브랜드 ‘노도’와 손잡고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며, 조만간 여름시즌을 겨냥한 유명 음료 브랜드와의 협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합리적인 가격, 변동 없는 가격대 유지로 고객 신뢰도를 높인 것도 꾸준함에 힘을 실었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원부자재 상승에 대비 해외 생산 비중을 꾸준히 늘리고 원부자재 소싱을 강화 했으며, 무엇보다 메인 협력사를 교체하지 않고 상호 원활한 소통에 집중해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영업적으로는 브랜드 가치와 컨셉 유지를 위해 무분별한 할인을 지양, 안정적인 정상 판매율 확보에 집중했다. 그 결과 매 시즌 70% 이상의 정상 판매율로 마감하고 있다.

국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면서 해외고객 유치에도 속도를 낸다. 오는 16일 아이파크 HDC신라면세점에 매장(보브, 지컷과 복합매장)을 오픈하며, 온라인만 입점돼 있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이어 8월에는 중국 온라인몰 T몰에 입점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정책을 펴야 브랜드의 연속성이 보장된다. 앞으로도 단기적 효과보다 고객 신뢰도 향상에 초점을 둔 전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튜디오 톰보이’의 올 매출목표는 1,200억(온라인 100억) 원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이슈브랜드, 신세계톰보이, 스튜디오 톰보이]



 ■ 키워드 1 : 이슈브랜드
  • 이슈브랜드 -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여성 패션 이미지 탈피 남성 상품 확대온라인 전용 상품 등 온오프 양동 전략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가장 후발로 런칭한 패션 잡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급성장 중이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현재 33개 점에서 5월 누계 매출 157...
  • 이슈브랜드 - ‘어썸니즈’
    시그니처 ‘라피아’ 모자 10차 리오더 브랜드 협업 스페셜 컬렉션으로 승부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어썸니즈(대표 배주희)가 전개 중인 잡화 브랜드 ‘어썸니즈’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올해 런칭 3년차인 ‘어썸니즈’는 모자를 중심으로 핸드백과 다양한...
  • 이슈브랜드 - LF ‘헤지스 액세서리’
    온라인 전용 뉴 라인 매출 신장 애견·라이프스타일 용품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헤지스 액세서리’가 컬렉션을 다각화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유통 채널 다각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다양화에 맞춰 다채로운 콘셉트로 라...
더 보기




 ■ 키워드 2 : 신세계톰보이
  • ‘엔엔디(N.N.D)’ 봄 신상 컬렉션 출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 ‘엔엔디(N.N.D)’ 봄 신상 컬렉션을 출시한다. ‘엔엔디’의 이번 컬렉션은 화이트에서 블랙까지 고급스러운 모노톤(무채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브랜드만의...
  • 신세계 여성복 한곳에 집결
    여성복 사업부가 한 곳으로 집결했다. 올 초 조직개편을 기점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 ‘보브’, ‘지컷’을 총괄해온 백관근 상무가 계열사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까지 모두 총괄하게 됐고, 지난달 25일 업무효율과 시너지 향상을 위해 전 여성복 사업부를...
  • 국내 여성복, 中 온라인 채널 공략
    20% 내외 성장률이 예상되고 있다. 브랜드업체 대부분 온라인을 선 공략, 성장성을 가늠한 후 오프라인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신세계톰보이의 ‘톰보이’는 작년 아이파크 HDC신라면세점(보브, 지컷과 복합)과 중국 온라인몰 알리바바의 T몰(8월)에 입점하며...
더 보기




 ■ 키워드 3 : 스튜디오 톰보이
  • 신세계 여성복 한곳에 집결
    브랜드 메가화, 국내외 사업 시너지 노려백관근 상무 ‘스튜디오 톰보이’까지 총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 여성복 사업부가 한 곳으로 집결했다. 올 초 조직개편을 기점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 ‘보브’, ‘지컷’을 총괄해온 백관근 상무가 계열사...
  • 국내 여성복, 中 온라인 채널 공략
    아이파크 HDC신라면세점(보브, 지컷과 복합)과 중국 온라인몰 알리바바의 T몰(8월)에 입점하며 글로벌화에 시동을 걸었다. 작년에는 ‘스튜디오 톰보이’ 라인 중 스튜디오를 선보였지만 아뜰리에, 에션셜, 키즈 상품까지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전개, 볼륨을 키워갈...
  • ‘스튜디오 톰보이’ 춘하 컬렉션 뉴트로 트렌드 반영
    새로움(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과거를 단순하게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재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봄여름 컬렉션 전반에 뉴트로의 경향 중 팝아트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슈퍼마켓’과 ‘틴캔(tincan, 통조림통,...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