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터뷰 - 선호석 마무트코리아 대표

“산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과 지식을 지원하는 일이 마무트의 길이죠”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작년 6월 20년 재직한 나이키 떠나 합류
156년 마무트의 기술 혁신 고객과 공유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소비자들이 산을 좋아하게 만들고, 산악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조력자, 앞으로 ‘마무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선호석 마무트코리아 대표의 목표는 명확하다.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거나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지식과 정보, 장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아웃도어 문화를 선도하고 확산하는 일, 그것이 전문 아웃도어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 질이라는게 그의 생각이다.

지난해 6월, 20년간 근무했던 나이키코리아를 떠나 마무트코리아로 합류한 그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마무트’의 역할과 방향성을 고민했다. 자본력의 아웃도어 시장에서 ‘마무트’가 내세워야 할 가치는 무엇일까.
 
“미국 아웃도어 쇼핑 채널을 다니다보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소비자들과 대화를 한다는 점이에요. ‘어느 산을 가는지, 그 산을 등반하려면 이러한 장비가 필요하다’라는 식의 대화를 통해 올바른 정보와 장비를 지원하고 있어요. 저게 바로 전문 아웃도어가 해야 할 일이구나 싶었습니다.”
 
‘마무트’ 역시 156년 동안 오직 산을 향해 달려 왔다. 전 세계 최초 산악용 로프 제조를 시작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장비를 선보이며 유럽 3대 아웃도어로 자리했다.
 
“마무트의 방향성은 명확해요. 산을 좋아하게 만든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산악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겠다. 품질에 대해서는 타협은 없다. 최고의 테크니컬 제품을 선보인다. 이러한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제대로 알릴 생 각입니다.”
 
선 대표는 ‘마무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만다라트 표를 만들었다.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경험’이다.
 
“BMW가 영종도에 드라이빙센터를 운영하듯 마무트코리아 역시 사회 환원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문화를 확산하면서 선순환을 만드는 것이죠.”
 
마무트코리아는 클라이밍, 산악회, 마무트 알파인 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한다. 클라이밍은 현재 잠실, 계양 등 서울권 3개 체육관과 코웍을 통해 진행 중이다. 알파인 스쿨은 국제 산악 연맹 라이선스를 보유한 30여 명의 전문가들의 교육과 동반 등반으로 빙벽탐험, 암벽등반, 하이킹, 스노보딩 등 다양하고 독특한 알파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선 대표는 이 프로그램을 국내에서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준다는 계획이다.
 
상품, 유통, 판매 등 ‘리테일’도 중요한 과제다. 상품은 익스트림과 어번 라인으로 나눠 전문 영역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을 동시에 아우른다. 또 내년에는 아시아인을 위한 핏과 디자인도 일본 아시아 디자인 센터에서 공급받는다. 일본의 제품을 재해석 하는 능력과 뛰어난 기술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유통은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공략에 초점을 맞추면서 대리점도 점진적으로 늘려간다. 특히 판매 접점에 있는 점장들을 대상으로 산악 전문 지식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전문 아웃도어의 이미 지를 확실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인터뷰, 마무트코리아]



 ■ 키워드 1 : 인터뷰
  • 인터뷰 - ‘앤디앤뎁’ 김석원, 윤원정 디자이너 듀오
    내년 창업 20년, 경영에 성공한 대표 디자이너가 되다젊은 창작자 넘쳐나는 온라인서 라인 확장 이어가“다양한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해 온 비결은 ‘맨파워’”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김석원, 윤원정은 뉴욕 유학파 출신의 듀오 디자이너이자 부부다. 두 ...
  • 인터뷰 - 우에노 올라우손 빅토르 안드레아스 버츄사이즈 대표
    2011년 스웨덴서 실측 사이즈 비교 솔루션 개발日 진출 후 아시아 비중 커져 이창우 대표 “일상과 가까운 곳서 고객 확장” 한국 지사 설립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온라인쇼핑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모바일과 PC를 통해서도 매장에 방문한 것과 같은, ...
  • 네파, 세상을 지키는 온기 36.5°… 네파의 공동체 캠페인 화제
    따뜻하게 해준 미담의 주인공들을 찾아 패딩점퍼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네파의 자체 발굴단이 따뜻한 활동을 하는 사람을 찾고, 직접 인터뷰를 진행한다. 그리고 네파 공식 페이스 북에 사례를 소개, 36건의 ‘좋아요’와 5건의 ‘공유’가 이뤄지면 찾아가...
더 보기




 ■ 키워드 2 : 마무트코리아
  • 마무트, 온ㆍ오프 유통 본격 확대
    스위스 명품 아웃도어 ‘마무트(Mammut)’를 전개 중인 마무트코리아(대표 선호석)는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온ㆍ오프라인으로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마무트는 현재 국내에 3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스위스 본사 마무트스포츠그룹이 추구하는 브랜딩...
  • ‘마무트’ 산에서 현대 도시로 이어지는 혁신적 기능의 DNA ‘델타X’
    고도의 발수성을 지니고 있고 하드 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디자인은 도시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스타일리시함을 갖췄다. 선호석 마무트코리아 대표는 “도시에서의 삶 또한 등반 때와 마찬가지로 여름 내 장마로 인한 습기, 겨울의 혹한 등 급격한 기후변화에...
  • 아웃도어, 스포츠 클라이밍 시장 공략
    높이기 위해 코듀라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코듀라 원단은 기존 나일론보다 2배의 내구성과 경량성을 지닌 고기능성 원단이다. 마무트코리아(대표 선호석)도 클라이밍 영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브랜드의 태생이 암벽 등반을 위한 로프 제작인 만큼...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ERDOS
RANKEY
VIVIEN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