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SMC, 네덜란드 캐릭터 ‘미피’ 도입
오는 30일 사업설명회 개최

발행 2018년 05월 1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출판·방송 이어 의류 등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대표 이주성)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을 성공시킨데 이어 네덜란드 토끼 캐릭터 ‘미피’를 런칭한다.

 

이 회사는 올 1월 1일부로 한국 내 ‘미피’ 독점 에이전트로 라이선싱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공식화하기 위해 오는 30 일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미피 라이선싱 사업 설명회’를 연다.

 

‘미피’는 네덜란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딕브루너가 1955년 ‘아이가 처음 만나는 그림책’이라는 콘셉트로 출간 한 책이다. 현재 전 세계에 총 50개 언어로 나왔고 8천500 만부가 팔려 나갔다. 교육, 아이, 트렌드 등을 키워드로 담고 있다. 주인공인 ‘미피’는 4~6세의 작은 토끼로 순수하고 긍정적이며 새로운 경험을 좋아 하는 용기 있는 토끼다.

 

미피 TV 시리즈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렸다. 현재까지 일본 NHK, 중국 CCTV, 미국 Nick junior 등 유명 방송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70여 개국 이상에서 방영됐다.

 

SMC는 국내 런칭 초반 ‘미피’ 출판과 방송에 집중한다.

 

민음사 계열사인 출판사 비룡소를 통해 ‘미피’ 신간인 ‘미피 스퀘어 북(Miffy Square book)’을 오는 6~7월 경 발행할 계획 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미피 단행본이 출간되는 것이다.

 

또 오는 7월부터 투니버스를 통해 한글 더빙 미피 TV 시리즈 방영을 시작하며 더불어 영어 버전은 CJ E&M의 유료 채널인 잉글리쉬 젬(English Gem)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미피’ 홍보 부스도 마련한다.

 

‘미피’는 국내외적으로 유아용품, 의류, 장난감, 리빙, 문구, 식품, 음료, 화장품 등 다각적으로 머천다이징 개발이 잘 된 캐릭터로 유명하다. 더구나 유아 기반이지만 머천다이징은 성인과 유아동이 50대 50으로 비슷해 연령 제한도 없는 게 강점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