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 지난해 톱 ‘데상트’

영업이익은 개선 흐름…점유율은 제자리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상트코리아, 매출ㆍ영업이익 모두 석권

점유율 2위는 케이투, 3위 블랙야크그룹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 19개 사들의 지난해 매출 실적은 비교적 양호했다.
 
19개사의 총 매출은 전년 대비 1.3% 감소, 영업이익은 28.5% 증가다. 매출은 소폭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개선된 흐름을 보였다.
 
다만 스포티즘 열풍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을 높이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워 보인다.
 
기업별로 희비는 엇갈렸다. 분위기가 좋았던 곳은 데상트코리아, 휠라코리아, 아이더, 영원아웃도어 등이다.
 
데상트코리아는 매출과 영업이익 부문에서 모두 석권했다. 매출은 7,2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6.9% 상승,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고 영업이익은 소폭 줄었지만 700억 원으로 가장 알찬 성적을 기록했다.
 
휠라코리아는 대표 브랜드 ‘휠라’가 부활에 성공하면서 매출이 11.9%나 뛰었다.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인 도약 의 발판을 마련했다.

아이더는 단일 브랜드 ‘아이더’ 로만 486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데상트코리아에 이어 가장 높은 영업실적을 올렸다. 매출도 5.1% 증가하는 등 실적이 크게 뛰었다.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 활약에 힘입어 매출은 9% 증가한 4,254억 원,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240억 원을 기록했다. '노스페이스'는 단일 브랜드 기준 매출 규모가 가장 크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을 전개 중인 더네이쳐홀딩스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0% 이상씩 늘어나는 등 높은 활약을 보였다. 이 외에도 한국미즈노, 콜핑, 젯아이씨 등이 작년보다 상당히 개선된 실적을 나타냈다.
 
점유율은 데상트코리아에 이어 케이투코리아그룹, 블랙야크그룹 순이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케이투코리아, 아이더, 와이드앵글 등 3개사가 합산 기준 6,37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작년보다 2.3% 증가다. 영업이익은 22.5% 감소했다. 아이더가 크게 선방했지만 살레와, 다이나핏 등 신규 사업에 대한 투자로 케이투코리아의 영업실적이 안 좋았다.
 
블랙야크는 블랙야크, 동진레저 2개 기업이 총 4,59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작년보다 8.4% 감소했다. 2개사 모두 매출이 줄었다. 영업이익도 60%나 줄면서 116억 원에 그쳤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스포츠, 아웃도어]



 ■ 키워드 1 : 스포츠
  • ‘MLB’ 해외사업 확장 속도 낸다
    1호 몽콕점 월 5억원 대 기록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에프엔에프(대표 김창수)가 스포츠 캐주얼 ‘MLB(엠엘비)’의 해외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 9개국(홍콩, 마카오,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라이선스 전개권을 획득한 이 회사는 같은 해...
  • 질스튜어트스포츠, 다운 점퍼 초반부터 ‘히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 중인 감성 스포츠웨어 ‘질스튜어트스포츠’의 다운 점퍼가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질스튜어트스포츠 측에 따르면 올 겨울 총 5만5천장의 다운 점퍼를 출시했는데 10월초 기준 판매량이 6천장에 달한다....
  • ‘헤드’ 3대 핵심 전략 통했다
    젊은층 늘고, ‘스크래퍼’ 등 히트 상품 나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윤영민)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올해 내세 운 유통 채널 다각화, 헤리티지 강화, 콜라보레이션 확대 등 3대 핵심 전략이 성공적인 결과를...
더 보기




 ■ 키워드 2 : 아웃도어
  • '팀버랜드' 45주년 기념 부츠 컬렉션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가 브랜드 탄생 4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부츠 컬렉션을 선보인다. 1973년, 미국 동부의 작은 마을인 에빙턴에서 최초의 가죽 방수 부츠인 옐로부츠가 탄생하면서 시작되었다. 프리미엄 풀...
  • '캐나다 구스(Canada Goose)' 18FW 구스피플 캠페인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캐나다 구스(Canada Goose)'가 18FW 구스피플 캠페인을 공개했다. 구스피플은 10여년전, 캐나다 구스의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Goose People'을 출판 하면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대변하는 인물을...
  • 후리스, 아웃도어 효자 아이템 ‘떴다’
    파타고니아 작년 이어 올해 조기 품절내셔널지오그래픽 초도 2.5배 리오더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후리스, 일명 뽀글이가 올겨울 아웃도어 업계의 효자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올해 복종과 브랜드를 막론하고 후리스의 공급이 눈에 띄게 늘었다. 10월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ERDOS
fashiontokyo
STIU
ALTO
the378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baggallini
ARIO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3411.   Fax : 02)2025-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