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우수매장탐방 - ‘샤이린’ 북수원점
엄마와 딸이 함께 운영… 20대부터 50대 고객까지 흡수

발행 2017년 12월 1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딸 양가영 씨 스타일리스트 역할
점주 교체 이후 매출 두 배 상승

 

썬큰(대표 윤문섭)의 여성복 ‘샤이린’ 북수원점은 홈플러스 내 위치해 있다.


작년 12월 중순 점주가 교체된 이후 꾸준히 매출이 올라 종전 1천만 원대였던 월평균 매출이 2,500~3,000만 원까지 상승했으며, 지난달에는 6천만 원에 달하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3월에는 빠른 성장을 인정받아 홈플러스가 입점 브랜드 중 한 곳에 수여하는 매출 우수상을 여성복 최초로 수상했다.


‘샤이린’ 북수원점이 작년 실적을 훌쩍 넘을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바로 ‘엄마와 딸’이함께 운영하는 매장이라는 것. 이전부터 ‘샤이린’ 옷을 좋아했던 딸이 점주 교체소식을 듣고 브랜드 운영을 결정했고, 그만큼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큰 상태에서 출발했다.


여성복 판매경력 6년차인 엄마 안효순 점주의 노하우와 20대 딸 양가영<사진>씨의 젊고 신선한 감각이 더해지면서 시너지를 냈고, 고객층이 폭넓어졌다.


30~40대 중심이던 고객층이 20대 중반부터 50대 초반까지 확대됐다.


스타일링 전공자인 딸 가영 씨가 매장을 찾는 고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스타일을 추천하고, 매장 전면 착장을 2~3일에 한 번씩 바꾸며 제안기능을 높인 것도 한 몫 했다.


나이 들수록 젊게 입으려는 50대 수요가 늘고 있는데, 체형에 맞춰 젊고 날씬해 보이는 코디를 추천하면서 꾸준한 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 아이템을 사러 왔다가 두 가지 이상을 구매해가면서 객단가도 높아졌다. 비중이 높은 단골고객 기준 객단가는 20~25만원, 그 외 고객은 1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것도 매장 운영에 힘이 된다. 실시간 판매반응을 체크, 매장에서 요청하지 않아도 본사에서 잘 나가는 제품을 바로바로 공급해주고, 고객들의 요구를 제품에 빠르게 반영해주는 편이라 고객들에게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양가영 씨는 매장운영 목표에 대해 묻는 질문에 “샤이린은 가격이 합리적인데다 핏 감이 편안하고 코디하기 수월해 그만큼 자주 찾게되는 옷이죠. 이런 장점을 많이 알릴 수 있도록 자체적인 SNS 홍보도 시작, 꾸준히 성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이는데 힘을 보태고 싶어요”라며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