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美 NBA 농구화로 인기 높은 ‘피크’ 데뷔

발행 2016년 12월 01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윈인터내셔날(대표 강경태)이 농구화 브랜드로 잘 알려진 미국 직수입 ‘피크(PEAK)’를 내년 본격 전개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일 청담동 더 마룬 F 카페에서 런칭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제이에스티나(구 로만손) 출신인 강경태 사장이 경남 김해에 윈인터내셔날을 설립하고 ‘피크’의 한국과 일본의 유통 전개권을 확보했다.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컨셉을 지향하는 이 브랜드는 1989년 미국에서 런칭, 농구화로 일찍이 입지를 다지면서 2011년 미국에 LA에 본사 설립과 동시에 FIBA 공식 파트너사, FIBA의 글로벌 파트너, NBA 공식 후원사로 선정 됐다. 또 NBA 유명 선수 토니 파커, 드와이트 하워드, 메튜 델라베도바, 조지 힐, 칼 랜드리 등 공식 후원하고 있는 농구 선수와의 협업 상품으로 지명도를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토니 파커, 메튜 델라베도바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농구 마니아들로부터 이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전 세계 70여개국 7천여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특히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등에서 인기가 높다.

 

상품은 농구화를 중심으로 운동화, 패션화, 유니폼, 트랙수트 등 스포츠웨어까지 확장했다.

신발이 70~80%를 차지하며, 20%는 의류, 모자 등이 구성된다.

 

운동화 중심 가격은 6만원대, 농구화는 13만원대, 농구선수와의 협업한 농구화 라인은 20만원대로 책정됐다.

이 회사는 런칭과 동시에 브랜드 홈페이지(www.peaksport.co.kr)도 개설했다.

 

이 회사 강경태 사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직하게 마켓 포지셔닝을 할 계획이다”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오프라인은 단독점 형태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이르면 내년부터 서울로 본사를 이전해 공격적인 영업을 펼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내년 8월에는 실제 NBA 선수를 직접 초청해 일반인들과의 캠프를 진행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런칭 행사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는 의류, 슈즈 등 다양한 농구 아이템을 포함해 토니 파커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NBA 농구 공식 후원사답게 스포티함을 즐길 수 있는 농구 체험 이벤트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