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3년 08월 0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가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3040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캐주얼 ‘올포유’를 전개 중인 이 회사는 캘러웨이코리아와 ‘캘러웨이골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올 가을부터 전개에 나서는 것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 스트리트캐주얼 ‘39960킬로미터’를 런칭, 온오프라인을 동시 공략한다.
‘캘러웨이골프’는 최근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스포츠캐주얼 스타일을 강화하고, 3년 내 백화점 50개, 대리점 100개점을 구축해 1천억원대 브랜드로 키워낼 예정이다. 지난 4월 런칭해 마켓 테스트를 벌여 온 ‘39960킬로미터’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현재 자체 온라인 쇼핑몰(39960km.co.kr)과 온라인 종합몰 15개를 통해 영업 중이며, 이달부터 오프라인 진출을 목표로 편집숍 내 숍인숍 입점 상담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온라인 사업부 이한오 부장은 “편집숍 입점을 확대하고 인지도를 높여 향후 1~2년 내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브랜드가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오픈 기념 소셜 커머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9960킬로미터’는 지구의 둘레 39960Km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구의 모든 사물과 생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개발해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한다. 20대를 메인 타겟으로, 올 추동 시즌부터 바람막이, 캐릭터와 일러스트 나염 아이템 등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올해는 5억~1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