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 내정

발행 2021년 03월 1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KTH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 내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TH는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을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정기호 사장은 2000년 나스미디어를 설립하고 당시 30억원에 불과하던 취급고를 20년 만에 1조원으로 성장시킨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다

 

KTH는 오는 30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기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할 예정이다. 정기호 사장은 향후 KTH와 나스미디어 사장 겸임을 통해 KT그룹의 주력 성장사업으로 손꼽히는 커머스 사업을 총괄해 이끌어가게 된다.

 

최근 KT가 통신기업(텔코)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의 전환을 위해 신성장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KTH와 나스미디어는 커머스∙미디어 분야의 핵심 그룹사로서 정기호 사장의 대표이사 겸임으로 보다 적극적인 협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 내정자는 “KT엠하우스와의 성공적인 합병을 통해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스미디어 플레이디와의 공조를 통해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미래성장사업을 도출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정기호 사장 약력 

 

출생: 1960년

학력: 연세대 경영학과, 미시건주립대 MBA

 

2020 KT그룹 부사장

2002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2000 더블클릭미디어코리아 대표이사 (2002년 나스미디어로 사명 변경)

1995 키노피아 대표이사 (국내 최초 온라인 광고대행사)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