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2021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발행 2021년 11월 2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출처=한국패션산업연구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직무대행 박재범, 이하 패션연)이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2021디지털패션문화페스티벌(DIFACUL 이하 디파컬)'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디파컬은 시민들에게 지역패션문화를 소개 및 새로운 패션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패션문화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을 내세우고 있다.

 

이번 ‘디지털패션쇼’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런웨이 아이템을 메타버스 기술로 오버랩 시킴으로써 디지털 패션문화 축제라는 이색적인 취지를 부각시켰다. 런웨이에 등장한 제품은 온라인으로 바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메타버스 가상공간내 ‘디지털쇼룸’에서는 지역 패션디자이너 9인(메종드이네스, 상민, 아임홍, 앙디올트랜드, 코햄체, 프롬스무드, 더유니폼, 선미, 수테일러샵)의 독창적인 의상 전시 관람과 구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패션연 4층에 마련된 ‘얼라이브스튜디오디(Alive Studio D)'에서는 ‘대구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패션마켓’도 함께 열리며,

그밖에 시민체험 및 참여행사로 교복, 반려견 동반, 웨딩, 시니어 4개 분야의 시민참여 모델 콘테스트가 ‘우리학교 교복 자랑하기, 반려동물 커플룩, 무료 웨딩촬영, 나도 시니어모델’을 키워드로 진행된다.

 

이번 ‘2021디파컬행사’는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디파컬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쇼핑라이브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