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046억…전년比 188.5%↑

발행 2021년 07월 2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매출액은 1조3034억…10.4% 증가
코로나19로 국내외 온라인 채널 성장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 2분기 1조 3,034억 원의 매출과 1,04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0.4%, 영업이익 188.5% 증가한 수치다.

 

올 2분기는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외 매출 모두 성장했다. 특히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 제품과 채널 믹스의 개선 및 비용 효율화를 추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운 영업이익 성장세도 달성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5% 늘어난 1조1767억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해외 사업 매출은 4452억원으로 9.8%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9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설화수의 '자음생' 라인을 집중 육성하며 전체 브랜드 매출이 약 60% 성장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또한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가 중국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다.

아세안 지역에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설화수 매출이 약 60% 이상 성장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전반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북미에서는 이니스프리의 아마존 입점으로 온라인 매출이 늘고 설화수가 세포라에서 견고하게 성장하며 전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유럽에서는 이니스프리와 라네즈의 유럽 세포라 매출 확대로 성장을 이뤄냈다. 라네즈가 영국의 e커머스 채널인 '컬트 뷰티'(Cult Beauty)에 신규 입점하며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출처=아모레퍼시픽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무엇보다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이상 성장해 눈길을 끈다. 채널 믹스가 개선되며 화장품 부문의 영업이익도 늘었다.

 

'이니스프리'는 '블랙티 앰플'과 같은 고기능성 제품 판매가 호조를 이루고, 온라인 매출이 지속해서 확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프라인 채널 효율화로 인한 수익 구조 개선으로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에스트라'는 '아토베리어' 등 주요 제품의 경쟁력 강화, 제품 믹스 개선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에뛰드'는의 오프라인 매장 수 감소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으나 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로 적자 폭은 감소했다. '에스쁘아'는 디지털 플랫폼 입점을 늘리는 등 e커머스 매출이 증가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고정비 증가로 적자가 소폭 확대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살롱 사업 집중을 위한 면세 채널 축소, '아윤채' 브랜드 리뉴얼,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투자 확대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오설록'은 온라인 매출의 고성장, '제주 티뮤지엄'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하반기에도 강한 브랜드 육성과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 등 경영 전략을 지속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브랜드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해 온라인 채널 성장세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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