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블리, 뷰티 브랜드 협업 상품 인기

발행 2023년 03월 21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에이블리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뷰티 브랜드 캐릭터 컬래버 및 단독 선런칭 협업이 연이어 성공하며 MZ세대 공략을 위한 필수 채널로 자리 잡았다.

 

지난 9일 인기 뷰티 브랜드롬앤은 에이블리를 통해백미 톤업 선 쿠션을 선런칭하고 톤업 크림, 선 쿠션, 노세범 파우더로 구성된백미 톤업 기획 세트를 에이블리에 단독 출시했다. 에이블리 MZ 유저 니즈와 맞물려 꾸준히 기록적 성과를 거둔 결과, 에이블리가 주목받는 신상품 런칭 채널로 부상했다.

 

일주일간(3 9~15) 진행된 런칭 기념행사에서 에이블리 내롬앤거래액은 2배가량 증가했으며백미라인 상품 거래액은 직전 동기(3 2~8) 대비 11배 이상(1,050%), 판매량은 9(780%) 가까이 늘었다. 더불어 에이블리 스테디셀러 상품인백미 톤업 크림도 거래액(390%)과 판매량(405%) 모두 크게 상승했다.

 

캐릭터 협업 화장품 역시 인기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지난 2(16~22), 에이블리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루나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컨셉의 넷마블 인기 캐릭터양파쿵야의 협업 기획전을 실시했다. 해당 기간 에이블리 내양파쿵야검색량은 약 6.5(550%) 늘었으며, 브랜드 대표 상품인루나 컨실러를 비롯해루나’, ‘쿵야등 관련 키워드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에이블리는 희소성과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 단독 선론칭, 캐릭터 굿즈 등 톡톡 튀는 마케팅 전략이 ‘트렌드세터(트렌드를 선도하는 사람)’ 역할에 앞장서고자 하는 MZ 니즈를 충족시키며 컬래버 효과를 극대화한 것. 실제 에이블리와 뷰티 브랜드 협업 진행 시, 구매 고객의 약 95%는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구매 편의성도 성과 원인으로 꼽힌다. 품절이나 구매처 확인의 번거로움 없이 필요 상품을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에이블리로 수요가 집중된 것이다. 화장품도 모바일로 구매하게 되면서 패션과 뷰티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도 증가하는 추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