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퍼스트빌리지, 코로나 이전 실적 회복

발행 2022년 10월 04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퍼스트빌리지

 

2019년 대비 매출 5% 이상 상승세

콘텐츠 강화, 입점 브랜드 확대 효과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아산에 위치한 쇼핑타운 ‘퍼스트빌리지’가 올해 코로나 이전의 실적으로 회복했다.

 

‘퍼스트빌리지’ 측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매출 실적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동기간 대비 5%가량 상승세를 기록했다. 9월에는 7%의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어 하반기 더 큰 폭의 상승이 기대된다.

 

작년과 비교해서는 30% 이상의 신장률이다.

 

퍼스트빌리지 관계자는 “최근 2~3년 동안 입점 브랜드 수 확대, 대형 테넌트 유치 등 MD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엔데믹 상황에 접어들면서 그 효과들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퍼스트빌리지의 현재 입점 브랜드 수는 패션 160여 개, F&B 20여 개, 기타 3개 등 180여 개에 이른다. 2019년과 비교해서 14~15개 브랜드가 추가로 늘어났다.

 

 

그중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공룡월드, 챔피언 키즈클럽, 모던하우스 등 대형 테넌트들의 확장이 주목된다. ‘공룡월드’는 600평 규모로 공룡 워킹쇼부터 공룡화석 및 조형물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올해 들어 가족 단위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현재 월평균 2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모던하우스’는 국내 2호 아울렛 매장으로 400평 규모로 들어섰다. ‘모던하우스’ 제품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챔피언 키즈클럽’은 터치슬라이드, 에어바스핀, 롤린롤린, 바운스링, 볼 풀장, 플레이짐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올해 월평균 1만5천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패션 매장도 코로나 이전보다 10개 이상 늘어났다. 특히 매출 파워가 좋은 스포츠&레저 MD가 강화됐다.

 

현재 아웃도어 매장 수는 15개에 달한다.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블랙야크, 네파, 스노우피크 등 정통 아웃도어부터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까지 시장을 대표하는 간판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 돼 있다.

 

 

특히 디스커버리, K2,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 등은 전국 상위권 매장에 속한다. 디스커버리는 지난해 32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K2와 네파, 내셔널지오그래픽은 20억 원대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올해는 평균 15~20%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 아웃도어 브랜드 관계자는 “대형 유통사들에 비해 판매 수수료가 낮다는 점에서 효율이 상당히 높은 매장”이라고 강조했다.

 

휠라, 데상트, 뉴발란스, ABC마트 등 스포츠 군의 활약도 좋다. 상위권 브랜드들은 월평균 1억 원 이상을 기록 중이다. ‘뉴발란스’는 올해 키즈 단독 매장도 별도로 오픈했다. 충청권 최초의 상설 매장으로 70평 규모로 오픈했다.

 

‘퍼스트빌리지’는 올해 들어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패션MD 강화는 물론 체류 시간을 높일 수 있는 ‘프랑스빌리지’ 운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프랑스빌리지는 프랑스 남부마을을 옮겨 놓은 듯한 프로방스풍의 외식공간으로 현재 10개 매장이 입점 돼 있다. 내년 상반기까지 4~5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