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연승어패럴,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전환

발행 2021년 05월 11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출처=론즈데일

 

‘론즈데일’ 이어 ‘벤셔먼’ 하반기 런칭
여성복 사업은 ‘에트르 몽크’에 집중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연승어패럴(대표 변승형)이 사업 포트폴리오를 중저가에서 중고가의 프리미엄으로 전환하고 있다. 


지난해 ‘탑걸’과 ‘로마네꽁띠’ 사업을 중단한데 이어, 올해 신규 스포츠 ‘론즈데일’을 런칭했고, 하반기에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벤셔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GGPX’의 사업은 중장기적으로 ‘GGPX’의 프리미엄 라인인 ‘에트르 몽크’를 중심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변승형 연승어패럴 대표는 “중저가 패션 시장은 자본력과 탄탄한 기획 및 공급망 체계를 갖춘 대형 기업들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앞으로 중소 전문 기업들의 경쟁력은 ‘브랜드력’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가 높은 사업 중심으로 전환이 필요하다. 론즈데일, 벤셔먼, 에트르 몽크 등 신규 사업을 통해 기업의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 중심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1997년 ‘클라이드앤’ 런칭을 시작으로 ‘GGPX’와 ‘탑걸’ 등 주로 중저가 캐주얼 및 여성복 사업을 해왔다. 하지만 글로벌 SPA들의 국내 진출과 온라인 중저가 시장의 성장으로 경쟁력이 낮아진 상태다.


이에 지난해 13년 간 운영해왔던 ‘탑걸’과 ‘탑걸’의 서브 라인으로 새롭게 런칭한 ‘로마네꽁띠’를 과감히 중단했다. 또 ‘GGPX’는 서브 라인인 ‘에트르 몽크’를 통해 브랜드 밸류업을 시도하고 있으며, ‘클라이드앤’은 저가의 대 물량 기획 상품을 줄이는 등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론즈데일’과 ‘벤셔먼’ 등 해외 브랜드를 추가로 도입하고 있다. ‘론즈데일’은 지난해 하반기 온라인을 통해 런칭 후 이번 봄 시즌부터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10개점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 20~30개점을 추가할 계획이다.


‘벤셔먼’은 하반기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벤셔먼’이 가지고 있는 트래디셔널한 감성을 국내 트렌드에 맞춰 영하게 풀어낸다는 계획이다. 온라인을 통해 시장 반응을 살핀 후 오프라인으로 진출한다. 


‘에트르 몽크’ 사업에도 힘을 싣는다. ‘에트르 몽크’는 2019년 봄 시즌 런칭해 ‘GGPX’ 숍인숍을 통해 전개해왔으며, 최근에는 중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에트르 몽크’의 비중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중장기적으로 ‘에트르 몽크’ 사업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