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리스트, 올해 파워 드레서 톱 3 ‘해리 스타일스, 비욘세, BTS’

발행 2020년 11월 25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해리 스타일스
해리 스타일스

 

 

핫 아이템 1위 ‘오프 화이트’ 페이스 마스크

올해 부상한 샛별 브랜드 1위 마린 세르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영국의 온라인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Lyst)가 올해 가장 영향력이 컸던 파워 드레서 톱 10으로 영국의 팝가수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24)와 함께 비욘세(Beyonce, 39), 한국의 방탄소년단(BTS)을 선정했다. 


리스트는 올 한해를 마감하는 ‘2020 리뷰’를 통해 올해 남성으로는 처음으로 패션 전문지 보그의 표지 모델에 선정된 해리 스타일스를 소개했다. ‘워터멜론 슈가’에 이어  ‘골든(Golden)’에서 선보인 푸른색 터쿼이즈의 블레이저에 대한 검색이 24시간 만에 52%, 노란색 버킷 모자는 92%나 급증하는 관심을 모았다고 했다.  


또 JW 앤더슨의 ‘해리 스타일스 카디건’은 6월 마지막 주 틱톡 검색이 166%나 급등했고 밝혔다. 

 

 

비욘세
비욘세가 착용한 마린 세르 초승달 무늬 캣 슈트

 


비욘세가 지난 7월 발표한 비주얼 앨범 ‘블랙 이즈 킹(Black is King)’에서 선보인 마린 세르의 초승달 무늬 캣 슈트(Catsuit)는 발표 48시간 만 ‘블랙 이즈 킹(Black is King)’에서 선보인 마린 세르의 초승달 무늬 캣 슈트(Catsuit)는 발표 48시간 만에 검색량이 428%나 폭증하는 인기를 끌었다.  다음 날 초승달 무늬 탑 쇼핑객이 3,000명이나 몰렸다. 


이와 함께 3위에 오른 한국의 BTS 리더 RM(김남준)이 지난 2월 뉴욕에서 터틀넥에 흰색 재킷을 걸친 모습을 보이자 다음 날 이와 비슷한 패션을 찾는 검색 건수가 67% 늘었다. 또 BTS가 MTV VMA 공연에서 구찌를 착용한 다음 날 구찌 타이 28%, 쓰리 피스 슈트를 찾는 검색 건수가 12%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뮤직 비디오 ‘다이너마이트’에서 BTS가 썼던 90년대 스타일의 ‘캉골’ 모자는 검색 건수가 128% 늘었다.  

 

 

'MTV VMA 2020'에서 구찌 SS READY-TO WEAR 컬렉션과 맨즈웨어 Pre-Fall 20 컬렉션을 입은 방탄소년단(BTS)  

 

 

올해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는 오프 화이트의 페이스 마스크가 단연 톱으로, 연중 검색 건수가 지난해보다 502%, 1~3월에만 491% 폭증했다. 2위는 버켄스탁의 아리조나 샌들, 3위에는 텔파 쇼핑 백이 올랐다. 


올해는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이 유난히 많았는데, 그중 가장 인기를 끈 콜라보는 디올과 에어 조던의 ‘에어 조던 레트로 하이 디올’이다. 이 제품은 리세일 가격이 300%나 올랐다. 2위는 디즈니와 구찌의 콜라보로, 올해가 쥐띠인 것에 착안한 제품에 대한 1월 검색이 1만6천 건, 첫 2주 동안 구찌 검색이 37%나 늘었다. 

 

 

'오프 화이트' 페이스 마스크
'오프 화이트' 페이스 마스크

 


3위는 뉴발란스와 카사블랑카로 지난 6월에 이은 9월의 두번째 콜라보에 대한 검색이 233%나 폭증했다. 4위는 디올과 리모와로 검색이 127% 증가했고 5위는 프로엔자 슐러와 버켄스탁의 콜라보로, 3월 이후 검색 건수가 꾸준히 늘어  8월에는 24% 증가세를 보였다.


올 들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톱 10 샛별 브랜드는 1위 마린 세르, 2위 텔파, 3위 1017 ALYX 9SM 등이다. 내년 유망 브랜드로는 브라더 밸리스(Brother Vellies), 파리스 조지아(Paris Georgia), 초포바 로위나(Chopova Lowena), 테베마구구( Thebe Magugu), 메데아(Medea) 등 6개 브랜드가 추천됐다. 


리스트는 올해의 로고 브랜드로 마린 세르의 초승달 무늬 ‘문 프린트(Moon print)’를 선정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