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스미스, 설립 50주년 기념 캡슐 컬렉션 런칭

발행 2020년 10월 2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가 아주 특별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전세계 동시 런칭된 이번 캡슐 컬렉션은 올해 브랜드 설립 50주년을 기념하고자 출시되었으며, 그 동안 폴 스미스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대표적인 아카이브 그래픽을 적용해 재해석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1988년부터 2002년에 걸쳐 축적된 아카이브 그래픽은 폴 스미스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감과 초현실적인 프린트 디자인을 선보이며, 주요 프린트로는 애플이 있다.

 

 

폴 스미스는 1980년대 맨즈웨어에 포토그래픽 프린트를 처음 적용해 선보인 브랜드 중 하나로 프린트 디자인의 선구자로 말할 수 있으며 그 전통을 기리고자 폴 스미스 아카이브에서 엄선된 그래픽을 되살려 재가공했다. 특히, 1990SS 시즌 첫 선을 보인 그린 애플 프린트는 당시 적을수록 좋다라는 개념과 단순함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그가 매료되어 탄생한 결과물로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폴 스미스는 50주년을 기념하고자 가수 강다니엘과 함께한 스페셜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패션 매거진 아레나를 통해 공개된 이번 화보 속 강다니엘은 이번 50주년 캡슐 컬렉션을 포함한 20FW 컬렉션 아이템들을 멋스럽게 소화해냈다.

 

 

폴 스미스 팩스 프린트가 돋보이는 터틀넥 톱과 긴 기장의 블랙 컬러 자켓을 매치해 시크한 옴므파탈의 매력을 자아내거나, 애플 프린트가 들어간 니트 스웨터를 착용해 포근한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 외 긍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컬러의 아노락 점퍼와 팬츠로 힙한 애슬레저룩을 그 만의 매력으로 완벽 소화했다.

 

한편, 폴 스미스는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를 통해 50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10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AW20 시즌 폴 스미스 아이템을 최대 30% 세일된 가격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주문 고객에 한해 선착순 100명에게는 강다니엘과 함께한 아레나 11월호 잡지를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