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꼭지를 위한 티셔츠" 와디즈 펀딩 1일 만에 2000% 초과 달성!
옴니아트

발행 2020년 04월 03일

김동희기자 , e_news@apparelnews.co.kr

 

와디즈에서 펀딩중인 '니플솔루션'제품 

 

[어패럴뉴스 김동희 기자] 옴니아트(대표 이성동)가 전개하는 예술문화 기반 소셜 패션 브랜드 얼킨(ul:kin)의 이성동 디자이너는 지난 2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남성의 가슴과 유두 돌출을 방지하는 '니플솔루션'과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이성동 디자이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은 브래지어를 벗어 던지는 '탈브라' 운동을 하고 남성은 니플패치를 붙이는 등 튀어나오는 가슴을 숨기고 싶어하는 독특한 사회적 흐름을 느꼈다. 성별에 관계없이 아이템을 착용하는게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이를 더욱 대중성 있게 표현하고자 니플솔루션과 그 첫 제품인 베이직 반팔 티셔츠를 제작했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펀딩은 오픈 직후 1분여만에 목표 금액의 100%를 달성했고, 이후 3시간만에 1000%를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후 오픈 2일차인 3일 오후 목표금액의 2000% 초과 달성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남성의 유두와 가슴부위 돌출을 보정하는 기능이 특징으로 여성들도 1마일 웨어(1 Mile Wear)로 착용 할 수 있게 유니섹스로 출시되어 더욱 인기다. 집안에서나 가까운 외출시 속옷을 착용할 필요가 없어 여성 펀딩 참여자의 비율도 상당한 편이다.  

 

니플솔루션 베이직 반팔티 착용 모습

 

또한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이성동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LSD라인으로 전개되며, 기존 얼킨과는 구분된 라벨로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신진작가 후원 프로세스 플랫폼화 작업 및 스트리밍 웨어 고도화 등 옴니아트 기업 내실에 주력하기 위함이다. 

 

한편, '니플솔루션 베이직 반팔티' 펀딩은 42()부터 419()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수익금 일부는 옴니아트의 이름으로 신진 아티스트들의 수익 구조 개선을 위한 플랫폼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얼킨(ul:kin)은 버려지는 회화작품을 가방이나 패션 소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기반의 패션 브랜드로 이성동 디자이너는 현재 타 스타트업과 조인트 벤처로 출시한 임산부복브랜드 '감응'과 향후 런칭 예정인 친환경 아동복 브랜드 등에서 이사 및 디렉터로도 참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