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웨스트우드’ 대리점 마진 40% 파격 전략

발행 2019년 12월 11일

오경천기자 , ock@apparelnews.co.kr

 

 

정상 판매 수수료 5% 인상
대리점 전용 상품 공급도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젯아이씨(대표 김홍)의 아웃도어 ‘웨스트우드’가 내년 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정상 수수료 40%로의 인상과 대리점 전용 상품 공급 등 파격적인 지원 정책을 펼친다.


먼저 대리점 정상 제품 판매 수수료를 종전 35%에서 5% 인상한 40%까지 높이기로 했다. 시즌 오프 전 신상품 기준이다. 이를 통해 정상 제품의 판매율을 높이고, 대리점들의 이익률도 향상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창조 ‘웨스트우드’ 사업부장은 “현재 대리점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객단가가 떨어졌다는 것이다. 정상 제품보다는 행사 제품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다보니 발생된 문제다. 정상 제품의 판매 활성화가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수수료 인상은 당장 본사가 손실을 입을 수 있겠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대리점 전용 상품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자사몰에서도 판매하지 않는 상품이다. 온라인에서 최저가 검색이 안 되는 단독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가격신뢰를 쌓겠다는 전략이다. 


이 부장은 “온라인에서의 최저가 경쟁은 대리점들에게 큰 피해다. 50~60대 고객 중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때 최저가를 조회해보는 고객이 상당수다. 대리점에서만 판매하는 별도의 상품을 구성함으로써 가격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판매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올 겨울 다운점퍼 2개 모델을 대리점에만 공급했는데 평균 판매율을 한참 웃도는 성과를 보였다. 내년에는 S/S 시즌 10개, F/W 시즌 10개 등 연간 20개 모델을 전략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및 각종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준비한다. 


올해 큰 성과를 거뒀던 채널A ‘도시어부’와 MBN ‘나는 자연이다’ 등 다수의 프로그램 제작지원을 연장하기로 했다. 인기 예능 제작지원을 통해 등산과 낚시 등 다양한 레저 생활을 아우르는 ‘웨스트우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연간 4회 이상 SK브로드밴드와 연계한 오프라인 고객데이터 중심의 프로모션 진행과 상권 및 권역 단위 차별화된 로컬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신규 매장은 인기 제품의 집중적인 공급과 오픈 후 3개월간 RT(상품이동)를 제외한다.


이 부장은 “전체 210개 매장 중 130개가 대리점이다. 그만큼 대리점은 ‘웨스트우드’의 핵심 유통 채널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임대료와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이 커졌다. 핵심 유통의 안정화를 위해 더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