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百 신촌점 M,Z세대형 트렌디 공간으로 리뉴얼
세포라, 띵굴스토어, 아크앤북, 넷마블 핫 브랜드 줄 오픈

발행 2019년 07월 2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쇼핑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오는 26일부터 11월까지 게임 굿즈(goods·팬상품) 매장, 오프라인 명소,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를 적극 유치해 단계별로 리뉴얼한다.

현대백화점은 게임업체 넷마블과 협업해 오는 26일 신촌점 지하 2층 팝 스트리트에 138(42) 규모의 넷마블 스토어(Netmable Store)’를 오픈한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 ‘모두의 마블등 넷마블 게임 관련 굿즈 판매 매장으로, 고객이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넷마블스토어에서는 넷마블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토리, ,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캐릭터 상품도 판매된다.

오프라인 핫플레이스를 그대로 재현한 매장도 연이어 선보인다. ‘띵굴 스토어아크앤북이 대표적. 우선, 오는 10월 유플렉스 4층에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띵굴 스토어가 들어선다. 1세대 파워블로거인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벼룩시장)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트레이 브랜드 콜렉토그라프등 대부분 기존 백화점에서 판매하지 않던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띵굴 스토어매장을 채울 계획이다.

11월에는 유플렉스 12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아크앤북이 입점한다. ‘아크앤북은 일본 츠타야 서점을 벤치마킹해 만든 복합문화 서점으로, 온라인상에서는 신세대 서점으로 불리고 있다. 아크앤북은 기존 서점과 달리 일상(Daily), 주말(Weekend), 스타일(Style), 영감(Inspiration) 등 취향에 따라 책을 분류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매장 곳곳에는 책을 읽으며 즐길 수 있는 식음료(F&B)도 함께 배치할 계획이다.

이밖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글로벌 뷰티 편집매장도 문을 연다. 내년 1월 유플렉스 1층에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LVMH)이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들어선다. 기존 백화점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에 식상함을 느끼는 젊은 고객들을 위한 것으로, 제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뷰티 체험 공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신촌점은 대학가 인근에 위치해 전체 매출에서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 출생자)Z세대(1997년 이후 출생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증가하며, 올 상반기 사상 처음 40%(40.7%)를 넘어섰다. 신촌점을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4명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셈으로, 올 상반기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 점포의 평균(28.6%)보다 1.5배 가량 높은 수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