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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앱 바로사, 직구닷컴과 전략적 제휴 체결

발행 2019년 07월 2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원스톱 직구 앱 바로사(공동대표 김상진, 여명호)와 미국 전문 배송대행업체 직구닷컴(대표이사 이광연)이 18일 바로사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였다.
 
바로사는 아마존 등 해외쇼핑몰의 상품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여 국제배송비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 후 한국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앱 서비스로 금년 3월 바로사 출시 전부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온 양사는 직구닷컴이 바로사에 배송 신청 자동화 API 및 배송비 계산 알고리즘 정교화를 위한 배송 데이터를 제공하고 TV, 매트리스 등 대형 물품 구매 고객을 위한 별도의 안심 구매 프로그램을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바로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직구닷컴이 보유한 대량의 배송 데이터를 활용하여 바로사의 배송비 계산 알고리즘을 더욱 정교화할 수 있게 되었다. 바로사 김상진 공동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바로사의 직구 편의성을 더욱 강화함은 물론 바로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군들을 늘려 상품 MD 경쟁력까지 확보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직구닷컴은 캘리포니아와 오레곤 두 곳에 항공 배송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연내 오픈을 목표로 해상 물류센터를 준비 중에 있는 미국 전문 배송대행 업체로 직구닷컴 이광연 대표는 “바로사 앱을 통한 주문량과 배송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배송 프로세스 효율화 및 안정적인 배송 물량 처리를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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