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업체 모집!
2020.3.4.(수)~3.6금) 개최

발행 2019년 11월 2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사장 윤철수)은 패션업체의 국내외 시장진출 및 유통망 확대를 위해 ‘2020 대구패션페어’를 오는 2020년 3월 4일(수)부터 3월 6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2020 대구패션페어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후방 산업, 신제품, 패션테크와의 점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확대를 통해 New Biz 플랫폼을 제공하는 내실 있는 패션전시회 행사의 컨셉으로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패션문화의 다양성과 엔터테인먼트가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전시회로서의 기능을 확대하여 대구패션페어의 정체성을 공고히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2020 대구패션페어는 160개사 280부스 규모로 개최 예정이며 패션테크, 봉제소싱 연계, 패션 기능경진대회, 라이브 이커머스 지원,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교류 협력의 날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방문바이어, 참관객, 참가업체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 개최 기간 중 2020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2020 대한민국국제 섬유기계전(KORTEX)이 동시 개최되어 국내 섬유패션 산업을 총망라한 최적화 전시회로써 국내외 관심과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패션페어 전시장 구성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갖춘 넥스트 프리미어 브랜드관인 NEXTGEN (넥스트젠), ▷컨템퍼러리 여성/남성/액세사리 브랜드 Contemporary (컨템퍼러리), ▷친환경, 천연염색 브랜드관인 ECO(에코), ▷가드닝, 뷰티, 아트, 리빙, 디자인 등 Lifestyle Solution(라이프스타일 솔루션) ▷다양한 쇼룸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Showroom(DFF쇼룸) ▷전후방산업과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한 FashionTech / Sewing sourcing (패션테크/봉제소싱관) 등의 특별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의 안정적 유통망 구축과 브랜드 홍보 강화를 위해 패션쇼 개최 및 전시장 내 이커머스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상 비즈니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패션페어는 제8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를 개최하여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육성을 지원한다. 창업 7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분야 중 선택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일은 12월 21일(토)까지이며 수상자는 국내외 마케팅 활동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수상혜택이 있다.

 

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