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K패션오디션, 디자이너 이커머스 성장 지원

발행 2019년 11월 0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대기업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
중국 V커머스 및 왕홍 마케팅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K패션오디션 디자이너 브랜드 이커머스 성장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K패션오디션은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자부가 운영 중인 신진 디자이너 육성 사업이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6일 디자이너 브랜드가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 온라인 성장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다각화해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지원사업으로는 쿠팡, 네이버, 롯데백화점 등 국내 유명 대기업의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이다. 


협회는 지난 10월 국내 이커머스의 대표주자인 쿠팡과 손잡고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 내 K패션오디션 디자이너를 입점시켰다. 현재 디앤티도트(박환성), 라이(이청청), 메인부스(원영웅), 비먼(김현정), 알에스브이피(정민호), 카이(계한희), 홀리넘버세븐(송현희)까지 총 7개 브랜드가 입점하여 온라인 세일즈 지원을 받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네이버 디자인윈도 내 노잉(김시은), 니어러(최미림), 라이크재즈(박수영) 등 총 15개 디자이너 브랜드 테마 기획전을 개최했다. 7월에는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 내 제이청(정재선), 랭앤루(박민선, 변혜정), 까이에(김아영) 등 14개 브랜드가 참여한 ‘K패션오디션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전’을 펼쳤다.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V커머스 및 중국의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인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타오바오 내 왕홍 라이브 방송(쯔보)을 진행, K패션오디션 브랜드 소개 및 홍보를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의 큰 손으로 떠오른 왕홍을 통해 현재 네이머클로딩(정문오), 두칸(최충훈), 디앤티도트(박환성), 랭앤루(박민선, 변혜정), 메인부스(원영웅), 메종미네드(박부택), 분더캄머(신혜영), 앙크1.5(김진선), 엑스페리먼트(신홍용), 오디너리피플(장형철), 참스(강요한), 카이(계한희), 51퍼센트(이원재) 등 15여개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 대상 판매 및 홍보를 전개 중이다.


이외에도 전 세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K패션오디션’ 참여 브랜드의 자사 SNS 및 자사몰 콘텐츠 촬영 및 디자인·보정 작업, 디자이너 인터뷰 영상 촬영, 브랜드 룩북 촬영 모델 지원 등 온라인 성장을 위한 다방면의 도움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IT기기 사용에 익숙한 밀레니얼 소비자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유통 산업의 구조가 급변하면서 이미 패션산업은 이커머스가 장악했다”며,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인지도를 잘 형성해온 K패션오디션의 디자이너 브랜드이 온라인 사업 지원을 통해 더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K패션오디션’은 대한민국패션대전, 인디브랜드페어, 월드스타디자이너 육성 사업, 르돔쇼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합 플랫폼화한 것으로, 신진 디자이너 및 글로벌 유망 디자이너 선발·육성을 도모하고 있다. 정부 지원과 국내 패션 대기업 10개사(서양네트웍스, 슈페리어, 앳코너, 에프앤에프, 위비스, 지엔코, 지오다노, 케이투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한세엠케이 등)의 후원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