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한섬, 향수 사업 본격화 … '뷰티 확장 속도'

발행 2022년 05월 2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리퀴드 퍼퓸바’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리퀴드 퍼퓸바’ 청담 플래그십 매장 오픈

주요 백화점·면세점으로 유통망 확대 계획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섬(대표 김민덕)이 지난해 8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를 런칭한 데 이어, 뷰티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그 첫번째로 오는 31일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한다.

리퀴드 퍼퓸바는 지난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런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으로, 프랑스 최고 향수 유통·수출 전문가 중 한명인 ‘다비드 프로사드’와 유명 공병 디자이너 ‘필립 디 메오’가 공동 창업했다. 프랑스 파리의 ‘봉마르셰’(Le Bon Marché)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니치 향수 편집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은 154㎡(약 47평) 규모로 ‘비디케이’, ‘퍼퓸 프라팡’ 과 ‘어비어스’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캔들(향초) 등 200여 품목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매장명(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한 가운데에 대형 수조(300L 규모)가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특히,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에선 단순 향수 시향과 더불어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의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Docent, 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을 비롯해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이제훈이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유통은 현재 3곳(팝업 포함)인 리퀴드 퍼퓸바 오프라인 매장수를 서울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까지 1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내 서울시내 면세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오에라’의 상품 라인업 보강과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재 세럼·앰플·크림 등 20여 개인 제품 라인업을 연내 쿠션·립밤 등 30여 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6월 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입점도 예정돼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