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지그재그, 상반기 패션 트렌드 키워드 ‘G·R·A·N·N·Y’ 공개

발행 2021년 07월 2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지그재그

 

상반기 검색 데이터 바탕으로 패션 트렌드 키워드 선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지그재그가 상반기 패션 트렌드 키워드를 ‘그래니(G·R·A·N·N·Y)’로 선정했다.

 

지그재그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누적 1만 건 이상 검색된 키워드 중 전년 동기 대비 유의미한 상승률을 기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그래니 룩(Granny look), 셋업의 귀환(Return of set-up), 집콕 패션(Always home), 뉴트로(Newtro), 그물 패션(Netting fashion), 요가복(Yoga outfits)을 주요 트렌드로 뽑았다.

 

먼저, 상반기에 할머니 패션이라 불리는 ‘그래니 룩’이 트렌드 패션으로 상승하자 니트베스트 검색량이 전년 대비 219% 증가했으며, 진주목걸이 277%, 트위드카디건 100%, 비녀 98%, 플리츠치마 검색은 74% 상승했다.

 

상의와 하의를 세트로 갖춰 입는 ‘셋업의 귀환’ 트렌드도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가 더해져 키워드 검색 수는 총 11만 건으로 전년 대비 136% 급증했다.

 

이어 집 안이나 근처 외출 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집콕 패션’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편한 옷을 찾는 수요로 인해 빅사이즈잠옷 검색량이 전년 대비 92% 늘었으며, 조거세트 검색은 195% 증가했다.

 

또한, 신복고를 의미하는 ‘뉴트로는 올해 상반기에도 대세를 이뤄 한동안 자취를 감췄던 볼레로 검색량은 전년 대비 22(2163%) 폭증했으며 검색 건 수도 17만 건에 달한다.

 

그물을 연상시키는 니트, 트위드 등의 ‘그물 패션’이 등장하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 그물니트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49% 늘어났다.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요가복’이나 필라테스, 스포츠 관련 의류도 여전히 인기다. 상반기 지그재그에서는 필라테스와 요가복 검색이 각각 134%, 34% 늘었고, 스포츠브라 검색량도 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타일은 이번 조사 내용이 보다 상세히 담긴 ‘with 지그재그 2021 상반기 리포트를 온라인으로 발간하고, 입점 파트너사들이 상반기 트렌드 키워드와 주요 이슈 등을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며, ‘with 지그재그 2021 상반기 리포트는 파트너스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