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원, 이커머스 육성 총력

발행 2021년 11월 2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출처=쑈윈도

 

브랜드별 온라인 아이템 확대

패션 플랫폼 ‘쑈윈도’ 키우기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원(대표 박정주)이 내년 이커머스 육성을 핵심 성장 전략으로 가져간다.

 

이 회사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에 접어들었지만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크게 자리 잡은 만큼 온라인 성장성을 더욱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 보폭을 넓힐 캐주얼 강화,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및 유통 효율화에 투자를 집중시켜 오프라인 성장 한계를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복 ‘베스띠벨리’, ‘씨’, 남성복 ‘지이크’, ‘파렌하이트’ 모두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캐주얼 라인 및 온라인 전용 아이템 확대를 통해 데일리 활용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스트리트 캐주얼 ‘마크엠’은 상품 구성 및 라인 다각화, 국내외 라이브커머스 활성화로 경쟁력을 배가시킨다.

 

여성은 올 가을부터 캐주얼 비중 확대에 시동을 걸어 40%까지 확대했다. 내년에도 원마일 웨어, 투마일웨어 등 데일리 활용에 적합한 아이템 중심으로 가며 비중을 더 키우고, 온라인 전용 라인은 별도 룩북 제작, SNS 및 라이브 판매 방송으로 보다 젊은 수요를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는데 집중한다.

 

남성복 ‘지이크’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미니멀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 런칭(4월)으로 감각적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파렌하이트’는 올 상반기 온·프라인 동시 시너지를 위한 전면 리빌딩에 돌입, 내년 한층 젊은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온라인에 보다 최적화된 상품 변화를 바탕으로 내년에 라이브 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언택트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지난해 9월 자사 브랜드 온라인 통합몰에서 패션 플랫폼으로 리뉴얼한 ‘쑈윈도’ 볼륨 확장을 본격화한다. 입점 브랜드 및 카테고리 확대, 신규 서비스 도입, 고객 중심 고도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프로모션 등 투자를 꾸준히 진행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한다.

 

반면 오프라인은 안정화에 무게를 둔다. 우수 상권 대리점 유통망 확보, 고효율 대형 유통 신규 입점으로 비효율을 축소하고, 브랜드 인지도 개선으로 점 평균 효율화에 주력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