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TD 캐주얼
화려한 트렌드 지고, 차분한 클래식 부상
발행 2019년 02월 28일
김태욱사진기자 , ktuphoto@apparelnews.co.kr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TD 캐주얼
화려한 트렌드 지고, 차분한 클래식 부상
현대 목동점은 오목교와 연결되어있고 인근 주거 밀집 지역이 형성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남성 TD 캐주얼은 지하 1층에 총 11개 브랜드가 영업 중이다.
겨울 상품은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롱패딩과 라쿤퍼 아우터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
봄 여름 상품의 경우, 작년까지 라코스테의 테니스 라인과 같은 화려한 라인들이 베스트로 자리 잡았다면, 올해엔 차분하고 클래식한 라인의 상품이 강세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백화점 전체의 20%인 반면, TD는 2%로 매출의 대부분은 오프라인에서 발생한다.
쇼핑 공간을 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축구 게임, 과자 백화점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바이어 한마디 - 도영민 남성패션 담당
주말 가족 쇼핑객 매출 견인
우리 점을 방문하는 주 고객은 40대 여성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인근 거주고객이 대부분이다.
가족 단위 방문이 잦은 주말에는 7~8만 명, 평일에는 3만 명 정도가 방문한다.
봄, 여름 상품은 옅은 네이비, 밝은 브라운 컬러 등 작년보다 밝은 컬러의 재킷 및 셔츠, 니트류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또 빈폴, 헤지스를 중심으로 복고스타일의 패턴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빈폴, 헤지스, 타미힐피거, 올젠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시즌오프 행사, 올젠 균일가 등 고객 유치를 위해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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숍 매니저 한마디 - 최부훈 ‘폴로’ 매니저
슬림한 핏·클래식 디자인 인기
판매경험은 19년, 해당 점에서는 8년째 근무 중이다.
우리 매장의 주 고객층은 40~60대 여성으로 타 점해 비해 연령대가 높은 편이다.
전반적인 TD캐주얼의 디자인은 슬림한 핏의 클래식한 스타일로, 화려한 체크패턴에서 무난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변화되고 있다.
또 디스플레이 배치도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클래식한 모델로 전면 진열했다.
고객 연령대가 높기 때문에 튀지 않는 옥스포드 남방과 같은 기본스타일의 제품이 인기가 좋다.
고정고객 유치를 위해 신상품 입고 시 제품 사진과 착용 이미지 등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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