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冬내의 판매 ‘노란불’
수년 간 성장 지속하다 올 들어 ‘주춤’

발행 2019년 02월 21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冬내의 판매 ‘노란불’

 

수년 간 성장 지속하다 올 들어 ‘주춤’


덜 추운 날씨·보수적 상품 전략 원인

 

최근 수년 간 상승곡선을 타 온 겨울 내의 판매가 정체기를 맞은 것으로 보인다.


주요 업체들의 지난해 11월부터 올 2월 중순까지 동 내의 판매율을 조사한 결과 보합 내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예상보다 춥지 않았던 날씨와 보수적 상품 전략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1월 중순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복 판매율이 전주 대비 30~60%까지 증가했지만 12월부터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아지면서 소진율이 전년 수준을 밑돌았다.


전체적인 내복 판매율은 줄었지만 패션성을 강조한 일부 아이템은 선전했다.


‘비와이씨’를 전개 중인 비와이씨는 유통 채널별로 희비가 교차했다. 도매와 소매 부문의 판매율이 크게 엇갈렸다. 겨울 시즌 이전 사전 주문 판매량은 소폭 늘었으나 실 판매를 가늠할 수 있는 직영 유통 ‘BYC마트’에서의 내복 판매량은 10% 떨어졌다.


이런 가운데 이 회사가 젊은 층을 겨냥해 브랜딩한 동내의 ‘보디히트’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늘었다. 남성 제품은 22%, 여성 제품은 17% 각각 증가했다.


‘보디히트’의 선방은 패션성을 가미하고 마케팅에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 최근 유행 중인 터틀넥 디자인의 이중 원단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 내의 비중이 높은 좋은사람들의 ‘보디가드’는 2017년 겨울 판매량이 3만6,900장에 달했지만 올해는 3만3,000장에 머물렀다. 전년 대비 10% 가량 판매량이 빠졌다.


하지만 ‘보디가드’의 ‘베네치아’ 라인은 지난해 8,721장에서 올해는 9,904장으로 13.6% 늘었다. 이 제품은 베네치아 원단을 사용해 피팅감이 우수하며 티셔츠 같은 느낌의 내의로 패션성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쌍방울도 성장세를 이어 오다 올해 처음으로 보합세로 돌아섰다.


비너스, 와코루 등을 전개 중인 신영와코루도 내복 매출이 하락했다.


남영비비안의 ‘비비안’ 역시 내복 매출이 10% 떨어졌다.


트라이엄프, 엘르 이너웨어 등을 전개 중인 코튼클럽은 보합세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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