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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브랜드 - 러브앤드림글로벌소싱 ‘러브앤드림 캐시미어’
원모 채취부터 완제품 완성까지… ‘진정한 프리미엄’으로 승부

발행 2018년 11월 0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이슈브랜드 - 러브앤드림글로벌소싱 ‘러브앤드림 캐시미어’

 

원모 채취부터 완제품 완성까지… ‘진정한 프리미엄’으로 승부

 

캐시미어 전문 ‘러브앤드림 캐시미어’ 런칭 


동물친화적, B2B·B2C 유통 확장

 

러브앤드림 글로벌소싱(대표 조양단)이 ‘섬유의 보석’으로 불리는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러브앤드림 캐시미어(LOVE&DREAM CASHMERE)’를 이번 시즌 런칭한다.


이 회사는 지속가능하면서 사람과 동물까지 행복할 수 있는 패션을 만든다는 모토 아래 최근 설립됐다. 100% 캐시미어 브랜드인 ‘러브앤드림 캐시미어’는 최상급을 의미하는 파이니스트 클래스(FINEST CLASS) 캐시미어로 프리미엄 마켓 내 입지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릴렉스드니스(Relaxedness), 타임리스(Timeless), 익스클로시비티(Exclusivity)를 지향하며 진정성 있는 제작 과정을 거친다.


캐시미어는 10세기 인도 카슈미르서 유래 됐고 산양이 솜털을 나무에 몸을 긁어 솜털을 떼어 낸 것으로 모아 숄로 만들어 입었다. 유목민이 방목해 빗으로 빗겨가며 털을 채취, 동물 친화적인 방법을 유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캐시미어는 고산 지대인 히말라야, 내몽고, 스코틀랜드, 안데스 등지에서 소량이 생산되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유수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유명한 캐시미어 소재 기업인 콘사이니(CONSINEE)와 노바텍스(NOVETEX)로부터 캐시미어 원사를 공급받고 있다. 100% 캐시미어 원사 인증서까지 확인 과정을 거쳤다. 이 회사들이 고급 염색 방법인 ‘파이버다잉(원모 염색)’된 캐시미어 원사를 제공한다. 여기에 짜임의 정도를 나타내는 하이 트위스트(치밀하고 보풀이 적음), 미디엄 트위스트(보통 방식), 로우 트위스트(약하지만 부드러운) 방식을 염색이나 원사 상태에 맞게 적용한다.


제작은 주로 네팔에서 진행한다. 이 지역의 제작 특성상 세계적인 명품 거래처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생산 소싱처 5~6곳을 개발하여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제조하고 있다. 일례로 한 거래처는 실 상태로 염색하는 ‘얀 다잉’을 통해 1차 염색을 한 후 니트를 짜서 이를 풀어서 다시 짜는 과정을 거친다. 이 경우 보풀이 덜 생기며 내구성 및 퀄리티는 더욱 높아진다.


이 회사는 의류 편집숍에 마켓 테스트로 숍인숍 판매를 진행한 바 있는데 입고 2주 만에 리오더를 진행했다. 이는 상품력과 디자인만으로 이룬 성과다. 제품 판매가는 머플러 20만 원대, 숄 및 스톨 30~40만 원대, 원피스, 풀오버 및 슬랙스 50~60만 원대로 구성됐다.


이달부터 온오프 동시개설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11월 중순 러브앤드림 캐시미어 온라인 부띠끄, 강남구 삼성동 오프라인 부띠끄를 동시에 열며, 브랜드 업체 PB 개발, 프리미엄 편집숍 홀세일 유통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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