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아웃도어 롱 패딩 초반 성적 ‘희비’ 교차
10~20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발행 2018년 10월 18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아웃도어 롱 패딩 초반 성적 ‘희비’ 교차

 

10~20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30~40대는 ‘케이투’가 선방 중

 

아웃도어 업계의 롱 패딩점퍼 판매가 불이 붙고 있다. 롱 패딩점퍼는 올해 아웃도어 업체들이 주력으로 기획한 제품. 지난해 공급량이 부족할 정도로 인기가 좋아 올해는 스타일과 물량을 충분히 늘렸다. 발 빠른 업체들은 6월부터 선 판매를 시작했고, 대부분의 업체들도 7월과 8월경 발매를 시작했다. 특히 10월 들어서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고 판촉 경쟁이 치열하다.


아직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업체별로 희비는 엇갈린다. 작년에 비해 워낙 판매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기대에 못 미치는 업체도 있고, 기대 이상으로 판매가 좋아 추가 생산에 들어간 곳도 있다.


초반 성적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과 ‘K2’가 좋다. 10~20대들에게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30~40대에게는 ‘K2’가 인기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난해 히트를 쳤던 ‘카이만’의 업그레이드 버전 ‘카이만X’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7월말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10월 2주차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다. 이에 초도 물량의 3배를 추가로 생산해 공급 중이다.

카이만은 지난해 매장에서 제대로 놓고 팔지 못했을 정도로 예약 주문 공급만도 벅찼던 제품이다. 시즌 마감 기준 4만5천장이 팔렸다. 신규 브랜드치고는 상당한 판매량이다.


올해는 충분한 물량을 준비했는데도 공급량이 수요를 못 채우고 있다. 지난해 동시점 대비 판매량은 6배가 수준이며, 예약된 주문만도 1만 건에 달한다.


전개사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에 따르면 전체 구매고객의 70~80%가 10~20대다. 특히 10~20대들의 트래픽이 높은 ‘무신사’에서는 한 달 넘게 판매랭킹 1,2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10~20대들에게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인기라면 30~40대들에게는 ‘K2’가 인기다.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 측에 따르면 10월 15일까지 신상품으로만 10만장의 다운점퍼가 판매됐는데 대부분이 롱 패딩점퍼다.


특히 젊은 층을 겨냥해 기획된 ‘포디엄 시리즈’는 물론 30~40대를 겨냥한 제품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그 중 ‘앨리스 시리즈’와 ‘아그네스’ 등 30~40대 여성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의 반응이 좋다.


앨리스 시리즈는 몸에 붙는 핏감의 여성 전용 다운점퍼다. 하프와 롱 기장으로 출시됐는데 하프 기장은 1만장 이상 팔렸고, 롱 기장은 8천장이 완판 됐다.


아그네스는 오버사이즈 핏의 다운점퍼로 6천장 이상이 팔렸다. 아그네스는 지난해 전속모델 수지의 패딩점퍼로 인기를 끌었던 제품. 8월 제품 없이 이미지로만 1천장이 팔렸다. 10월 중순부터 수지를 앞세운 TV CF가 노출되고 있어 판매량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30~40대 남성들의 구매도 활발하다. 코트형 디자인으로 출시된 ‘고스트 롱 패딩점퍼’와 ‘코볼드 베르시나’의 판매가 좋다. 고스트 롱 패딩점퍼는 69만 원 고가의 제품임에도 20% 이상 팔렸고, 코볼드 베르시나는 87%가 팔렸다.


K2 관계자는 “10~20대와 30~40대가 선호하는 디자인은 다르다. 특히 지난해에는 10~20대 중심으로 구매가 활발했다면 올해는 30~40대의 구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기획력을 강화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