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린넨아, 올 여름도 부탁해~
다양한 소재와 혼용되며 적용 아이템 확대

발행 2018년 01월 1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린넨아, 올 여름도 부탁해~

다양한 소재와 혼용되며 적용 아이템 확대
자연미 추구 경향 천연 린넨 선호도도 상승

작년 여름시즌 대세 자리를 굳힌 ‘린넨’이 올해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여성복 브랜드 대부분이 여름시즌을 대비해 린넨(linen, 아마섬유) 아이템을 전년수준 이상 준비해뒀다. 더위가 일러지며 통상 5월부터 상승하던 린넨 수요가 작년부터 3월말~4월초로 당겨지고, 봄 시즌 체크패턴의 열풍까지 더해지며 관련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 재킷 판매가 크게 올라왔다. 올 봄에도 다양한 체크 패턴 제품 출시가 예정돼 비교적 단가가 높은 아우터 판매에 기대를 걸고 있다.
작년보다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은 하의류. 구김 때문에 상의류와 쇼츠(반바지) 정도가 중심이 됐지만 다양한 혼방으로 단점을 보완한 개발 린넨들이 나오면서 긴 기장의 팬츠도 출시대기 중이다. 슈트 인기로 쿨비즈 룩으로 제안하는 세트 착장도 나올 예정. 별도 아이템으로 입어도 손색없는 스타일로 활용도를 높여 내놓는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경험이 쌓이면서 구김에 대한 저항이 낮아져 100% 린넨 소재도 선호할 만큼 수용도가 높아졌고, 다양한 가공으로 구김을 줄이고 스트레치성과 내구성을 높인 원단들이 늘면서 하의류 수요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올리의 ‘플라스틱아일랜드’, 관계사 랩코리아의 ‘랩’ 등은 재킷류, 쇼츠(반바지) 중심에서 원피스, 바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확대해 준비했다. ‘에고이스트’는 볼륨 브랜드인 ‘플라스틱아일랜드’, ‘랩’보다는 초반 비중을 높게 잡기 어려워 선 발주는 아우터(재킷) 한 모델을 준비했지만, 반응에 따라 빠르게 비중을 늘릴 수 있도록 준비해뒀다.
아이올리 관계자는 “체크가 안정적으로 가 준다면 아이템으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린넨이라, 추이를 보고 있다. 체크 패턴이 린넨의 단점인 구김을 시각적으로 커버해주는 면도 있고 포멀 룩의 인기로 재킷이나 세트 착장 제안에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보끄레머천다이징의 ‘온앤온’, 올리브데올리브의 ‘올리브데올리브’도 비중을 전년보다 늘려가기로 했다. ‘올리브데올리브’는 선 기획 비중을 아이템 수 대비 2배 정도, 수량 대비 10% 이상 늘려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아우터 위주로 준비했다. 선 기획은 물론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타일 제안을 위해 패턴도 개발했다.
신원의 ‘씨’는 작년부터 린넨 적용 아이템을 50% 늘렸다. 올해는 린넨 혼용률을 높인 혼방소재 사용을 늘려 한층 고급화했다. 종전 30~40% 혼용율을 많이 사용했다면 올해는 70%에서 100%까지 활용, 대부분의 아이템에 적용했다. 솔리드(solid color)부터 체크 등 개발 프린트물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작년에 초두 물량을 두 배 늘렸던 이랜드월드의 ‘이엔씨’는 올해도 전년수준 이상 선보일 예정이다. 재킷, 블라우스, 셔츠, 원피스, 바지 등에 적용, 청량하고 내추럴한 컬러감을 강조해 내놓는다. 얇은 감의 제품까지 반응이 빨리 올라왔던 것을 감안, 3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단색 제품보다 리오더가 쉽지 않은 프린트 패턴물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고, 원단확보에 신경 쓰고 있다.
박선준 상무보는 “린넨이 들어가 있는 줄도 모를 정도로 다양한 소재와 혼방돼 전 아이템, 전 복종에 사용이 가능해졌는데, 그 중에서 코튼 혼방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심한 더위로 몸과 옷이 떨어지는 공간 확보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청량감을 갖춘 내추럴 소재가 더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