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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캠브리지멤버스’ 재도약한다
3040 정조준 브랜딩 전략 착수

발행 2018년 01월 11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코오롱FnC ‘캠브리지멤버스’ 재도약한다

3040 정조준 브랜딩 전략 착수
‘MTM’과 ‘브리지 라인’ 강화


 
‘캠브리지멤버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사장 윤영민 이하 코오롱FnC)가 ‘캠브리지멤버스’의 고급화에 집중한다.
작년 런칭 40주년을 맞아 브랜드에 변화를 주기 시작한 코오롱FnC가 올해 ‘캠브리지멤버스’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캠브리지멤버스’의 매출 목표는 전년 수준보다 5% 늘어난 데 그친다. 하지만 3040세대를 정조준하는 브랜딩 전략이 작년과 크게 달라진 점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들을 통한 마케팅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는 점만 봐도 최근 ‘캠브리지멤버스’의 타깃 고객층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0년 된 브랜드 이미지 알리기에도 적극 나섰는데, 대상이 기존 고객보다 연령대가 10~20세 낮다.
신사복 시장 경쟁사인 삼성물산과 LF의 두 간판 브랜드 ‘갤럭시’, ‘닥스’에 비해 시장 점유율 면에서 뒤처지고 있지만 새로운 수요층을 만들어 내 성장 하겠다는 포석이다.
이를 위해 꺼낸 카드가 온·오프라인 MTM(Made to measure)과 기능성을 강조한 합리적 가격의 ‘브리지 라인’ 슈트다.
작년부터 두 서비스 마케팅을 확대하면서 ‘캠브리지멤버스’의 브랜드 이미지도 한층 고급스럽고 젊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리지 라인’은 총공급량의 10%에 해당하지만 생애 첫 슈트가 될 청년층이 경험할 수 있는 라인이다.
브리티시 클래식이라는 40년 전통의 브랜드 전통을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젊은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전략의 핵심이다.
동시에 50만 원대 MTM 서비스로 딱딱하지만, 격식 있는 클래식 슈트에 대한 젊은 마니아층을 흡수해보겠다는 것.
반대로 프리미엄 수제 맞춤 ‘비스포크 쉐빌로우’를 통해 프리미엄 브리티시 전통성을 유지하는 등 브랜드가 지닌 가치는 이어 간다.
비즈니스 캐주얼에 대한 개발과 투자도 올해 강화된다.
정통 포멀 슈트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서 새로운 격식을 갖춘 데일리 웨어를 보강해 신사복 시장 리딩에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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