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송년특집
2017베스트&유망브랜드 - 골프웨어 부문

발행 2017년 12월 28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2017베스트&유망브랜드 - 골프웨어 부문

퍼포먼스 골프웨어 성장 주목

퍼포먼스 강자 ‘타이틀리스트’ 2년 연속 ‘톱’
다시 살아난 ‘루이까스텔’ 가두 장악력 확장
퍼포먼스 집중 상품으로 젊은 골퍼 유입

올해 골프웨어 시장은 활성화와 동시에 치열한 경쟁 구도가 이어졌다.
백화점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퍼포먼스 골프웨어가 강세를 이뤘다. 지난해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퍼포먼스 골프웨어는 올해도 큰 성장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가두상권 시장에서는 기존 브랜드들의 세력 확장과 신규 브랜드들의 진출이 대거 이어지면서 경쟁이 한층 과열됐다.
백화점 부문에서는 ‘타이틀리스트어패럴’과 ‘데상트골프’가 시장의 트렌드와 성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 브랜드 1, 2위에 올랐다.
‘타이틀리스트어패럴’은 29.2%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으면서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30~40대 젊은 골프마니아들에게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는 평가다.
‘데상트골프’ 역시 퍼포먼스에 집중한 상품으로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20.9%의 지지를 받으면서 2위 자리에 올랐다.
3위는 확고한 컨셉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시장을 꾸준하게 리드하고 있는 ‘파리게이츠’가 차지했다. 17.7%의 지지를 받았다.
가두상권에는 ‘루이까스텔’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실적이 살짝 주춤했으나 올해 반등에 성공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올렸다.
2위는 18.1%의 지지를 받은 ‘와이드앵글’이 선정됐다. 2014년 런칭해 4년 동안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단숨에 리딩 군으로 올라왔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는 상품의 고급화를 통해 밸류 업 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한층 탄탄하게 만들었다는 지적이다.
3위에는 ‘핑’이 올랐다. 치열한 경쟁 속에 유통망을 대거 확보하면서 30%에 가까운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기존 매장들도 10% 이상 신장했다. 전략 상품에 대한 기획력 강화와 공격적인 물량 공급으로 큰 성장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백화점 부문-타이틀리스트어패럴

시리어스 골퍼들이 열광한 퍼포먼스 강자


 
 

올해도 ‘타이틀리스트어패럴’의 활약은 이어졌다.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2년 연속 골프웨어 백화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퍼포먼스 골프웨어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주역이라는 평가다.
타이틀리스트어패럴은 2013년 런칭해 작년까지 연평균 70%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시리어스 골퍼(serious golfer)를 타깃으로 기능성과 핏에 초점을 맞춘 골프웨어를 제안하며 투어 프로들은 물론 30~40대 젊은 골프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냈다.
올해 역시 성장세가 이어졌다. 백화점 골프웨어 PC가 전반적으로 주춤했던 가운데 꾸준한 신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목표했던 600억원의 매출을 훌쩍 넘어섰고, 올해는 2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가두점 부문-루이까스텔

1년 만에 다시 반등, 역대 최고 실적


 
 

가두 골프웨어 시장에서 ‘루이까스텔’의 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졌다.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단일 브랜드로는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져갔다. 매장당 연간 매출 규모는 8억원 이상.
특히 ‘루이까스텔’은 1년 만에 주춤했던 실적이 반등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해 실적은 런칭 이후 처음 뒷걸음질 쳤다. 전년에 비해 3%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하지만 올해 바로 상승세로 전환했다. 런칭 1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의미로 파격적인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확실한 브랜드 컬러 정립, 공격적인 물량과 스타일,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이다.
2015년 최고 정점을 찍었던 매출은 올해 다시 10%에 가까운 성장으로 또 한 번 갱신했다.




골프웨어 유망 브랜드-링스

목표 궤도 조기 진입, 내년 활약 기대


 
 

가두 골프웨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해 사업을 새롭게 시작한 ‘링스’가 내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링스지엔씨는 지난 5월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졸업 후 상품력 개선과 유통망 확장에 힘을 쏟으면서 ‘링스’를 올해 목표했던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시켰다.
60개의 매장을 열고 2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했다. 상품력과 물량 공급이 안정화됐고, 유통 컨디션도 크게 개선되면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둬낸 것이다.
가두 골프웨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빠르게 자리를 잡아냈다는 평가다.
내년 계획은 더욱 공격적이다. 매장을 120개까지 열고 올해의 2배 매출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보여준 결과로 봤을 때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만하다는 유통 관계자들의 평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