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11월 2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핫 브랜드 & 컴퍼니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보노보노’ IT부터 F&B까지 인기 폭발
| ||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이하 SMC 대표 이주성)가 일본 유명 캐릭터 ‘보노보노’의 국내 라이선스 파트너가 빠르게 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방송 시작 후 탄력을 받아 투니버스에서 11월 3.5%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지난 5월 뉴에피소드를, 지난 16일에는 시즌 2를 방영했다. 또 JEI 재능 TV에서 지난해 3월과 8월에 방송됐다.
출판계에서 ‘보노보노’의 인기는 더욱 핫 하다. 4월 출간된 다산북스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가 12쇄 증쇄했다. 거북이북스의 ‘보노보노 코믹스’ 11~15권이 내달, ‘보노보노 명언집’은 내년 4월에, 미르북의 ‘보노보노S’ 1~2권과 ‘아장아장 보노보노’는 내달 동시 발행된다.
‘보노보노’ MD 상품도 호재다. CU 편의점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프로모션을 해태제과는 ‘보노보노 포키’를 출시했다. 한 전자회사와 스마트폰 테마 계약을 체결해 내년 상반기 선보이며 통신사와는 앱 프로모션 계약을, 유명 포털 사이트의 게임 자회사와는 게임 아이템 프로모션을, 한 극장 체인과는 프로모션과 상품화를 위한 연간 계약 체결했다.
▶문의 : 최민철 팀장 02-463-6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