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릭터캐주얼
코트부터 항공점퍼까지 아우터 판매 증가

발행 2017년 10월 13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티아이포맨 맨투고 by 킨록앤더슨 앤드지바이지오지아
DKNY 클럽모나코 시리즈 시스템옴므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릭터캐주얼

코트부터 항공점퍼까지 아우터 판매 증가

현대 목동점 지하 1층에는 구두, 핸드백, 장신구, 남성복 등 다양한 복종의 PC가 들어서 있다. 그중 남성 패션 PC는 정장, 셔츠타이, 캐릭터, TD, 어덜트 군으로 나뉘며 캐릭터캐주얼 브랜드는 총 23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나다구스가 영업을 펼치고 있다. 제법 쌀쌀해진 날씨로 구스다운점퍼와 야상이 잘 팔려 나간다.
타 매장도 역시 두터운 아우터의 판매율이 높다. 코트와 재킷이 많이 팔려나가고 ‘시리즈’와 ‘클럽모나코’는 항공점퍼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단품류와 아우터, 팬츠를 연결 판매한 결과다.
매출은 ‘티아이포맨’, ‘앤드지바이지오지아’, ‘닥터퍼니스트’가 상위권이다.
선물 목적 구매를 겨냥한 오프라인 행사로 높은 매출을 올렸고 ‘닥터퍼니스트’는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행사 기간 동안 여성 스카프를 판매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장은 기본 포멀 아이템의 인기가 좋고 코트는 카키나 브라운 계열이 인기다. 아우터 외에 단품류 판매도 꾸준하다.



바이어 한마디 - 조준희 남성패션담당 주임

연령 차이 사라져… 다양성으로 승부


목동 상권은 아파트 단지가 많고 교육을 중시하는 부모가 많다. 때문에 평일 우리점포는 30~50대 여성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하고 주말은 가족단위 방문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평일은 학원에 있는 아이들, 주말은 아버지들의 옷을 사기 위한 목적 방문이 많다.
중장년 고객들은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는 제품을 입고 싶어 한다. 연령층 폭이 이전보다 넓어졌다.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곳이 줄고 자유로워진 복장 덕에 니트와 셔츠, 카디건을 구매하는 회사원들도 많이 늘었다.
지난 3월과 8월 캐주얼과 컨템포러리 두 가지 느낌을 주는 ‘닥터퍼니스트’와 포멀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본’이 입점하면서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니즈에 부합해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긴 연휴에 상권을 벗어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석 전후로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는 27, 28일에는 프리윈터페어를 진행, 코트와 점퍼류의 할인행사를 펼칠 계획이고 11월말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가 입점한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우중 ‘시스템옴므’ 매니저

새로운 스타일링 제안 주력


매니저 경력은 6년, 목동점에서는 두 달째 근무 중이다.
‘시스템옴므’는 20 ~30대를 타깃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의 제품을 제안하며 전 연령에 사랑받는 브랜드이다.
우리 매장은 오프라인 매출 상위권에 꾸준히 머물며 목동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권철화 작가와의 협업상품인 스트라이프 셔츠의 반응이 뜨겁다. 그 외에 다른 콜라보 제품들도 많이 팔려나간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매장 전면에 날씨에 맞는 의류들을 배치해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디스플레이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전년에 비해 여름이 길어지면서 코트보다는 카디건의 팔림새가 좋다.
그 외 이너류 판매도 꾸준하고 슬림핏 제품들보다는 오버사이즈에 와이드팬츠, 컬러는 버건디, 베이지, 블랙 계열의 시크한 느낌이 인기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