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10월 13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티아이포맨 | 맨투고 by 킨록앤더슨 | 본 | 앤드지바이지오지아 |
DKNY | 클럽모나코 | 시리즈 | 시스템옴므 |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릭터캐주얼
코트부터 항공점퍼까지 아우터 판매 증가
현대 목동점 지하 1층에는 구두, 핸드백, 장신구, 남성복 등 다양한 복종의 PC가 들어서 있다. 그중 남성 패션 PC는 정장, 셔츠타이, 캐릭터, TD, 어덜트 군으로 나뉘며 캐릭터캐주얼 브랜드는 총 23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나다구스가 영업을 펼치고 있다. 제법 쌀쌀해진 날씨로 구스다운점퍼와 야상이 잘 팔려 나간다.
타 매장도 역시 두터운 아우터의 판매율이 높다. 코트와 재킷이 많이 팔려나가고 ‘시리즈’와 ‘클럽모나코’는 항공점퍼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단품류와 아우터, 팬츠를 연결 판매한 결과다.
매출은 ‘티아이포맨’, ‘앤드지바이지오지아’, ‘닥터퍼니스트’가 상위권이다.
선물 목적 구매를 겨냥한 오프라인 행사로 높은 매출을 올렸고 ‘닥터퍼니스트’는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행사 기간 동안 여성 스카프를 판매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장은 기본 포멀 아이템의 인기가 좋고 코트는 카키나 브라운 계열이 인기다. 아우터 외에 단품류 판매도 꾸준하다.
바이어 한마디 - 조준희 남성패션담당 주임 연령 차이 사라져… 다양성으로 승부
목동 상권은 아파트 단지가 많고 교육을 중시하는 부모가 많다. 때문에 평일 우리점포는 30~50대 여성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하고 주말은 가족단위 방문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평일은 학원에 있는 아이들, 주말은 아버지들의 옷을 사기 위한 목적 방문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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숍 매니저 한마디 - 김우중 ‘시스템옴므’ 매니저 새로운 스타일링 제안 주력
매니저 경력은 6년, 목동점에서는 두 달째 근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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