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亞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12일 개막
역대 최대 314개사 참가

발행 2017년 07월 2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亞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12일 개막

역대 최대 314개사 참가
신진 창작자 발굴 기회도


 
아시아 최대 캐릭터 전시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코엑스(COEX·대표이사 변보경)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캐릭터 전시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캐릭터 축제로 올해로 16주년을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비상(飛上)구를 함께 찾다’를 주제로 국내외 314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전시·체험관, 비즈니스 프로그램, 수출상담회, 세미나 등이 진행 됐다.
첫 날 개막식에서는 국제완구산업협의회 의장이자 중국토이&완구협회 메이 량(May Liang) 회장과 손오공의 최신규 전(前) 회장이 각각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국 캐릭터산업 전략’, ‘캐릭터 비즈니스 융합 전략’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했다.
닷새간의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되는데 캐릭터 전시체험관에는 ▲아이코닉스 < 뽀롱뽀롱 뽀로로 >, < 꼬마버스 타요 > ▲투바앤 < 라바 > ▲로이비주얼 < 로보카폴리 > ▲영실업 < 콩순이 > ▲초이락컨텐츠팩토리 < 터닝메카드 > 등 국내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총출동했다. 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MCN·VR·AR·게임분야의 강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에 걸맞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별기획관 내 ‘K-스타트업 Pavilion by KOCCA’에서는 KOCCA의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10개 업체의 흥미로운 작품들이 전시됐으며 ‘한글, 새로움 전시관’에서는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과 수상작품이 공개됐다.
‘뉴웨이브존’에서는 신진 캐릭터 창작자들과 제1회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 수상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키덜트와 아트토이 작품들도 첫 선을 보였다.
13일에는 ‘아시아 글로벌 리테일’을 주제로 보시니, 센트럴, 토이저러스 등을 초청해 동남아 신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컨퍼런스가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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