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상권포커스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신사동 가로수길

발행 2017년 07월 1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신사동 가로수길

란제리·스포츠웨어 고전

과밀 카테고리는 역신장하거나 철수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2년 사이 매장이 크게 늘어난 패션 란제리는 올 초부터 과열 경쟁으로 인해 매출 하향세가 뚜렷해졌다. 최근 이랜드가 ‘에블린’의 2층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철수했고, 이 자리에 화장품 ‘라네즈’가 들어섰다.
상권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고전하는 경우도 발생했다. 중앙로를 따라 즐비한 스포츠 매장이 이에 해당 된다. 관광객 비중이 높은 이 곳에서 스포츠 브랜드 구매력은 현저히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중앙로에 여전히 화장품 브랜드 오픈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한 달 사이 2~3개 브랜드가 신규 출점했다.
매장 마다 관광객과 내국인 비중이 차이를 보이지만 대체적으로 내국인이 60~70%, 관광객이 30~40%를 차지했다. 예년에 비해 내국인 비중은 늘었고, 관광객 비중은 줄어든 셈.
여전히 중국인, 일본 관광객 순으로 많았고, 씀씀이가 줄어 1~2개 아이템 정도만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지난달부터 SPA를 중심으로 일제히 빅 세일에 들어가면서 유동인구가 늘었지만 폭우로 인해 날짜별로 매출 격차가 컸다.
인디브랜드, 라인프렌즈 등의 브랜드가 인기가 높았고 남성 편집숍 ‘루이스클럽’ 등은 전년대비 36% 신장했다. ‘루이스클럽’은 아이스크림 트레일러를 비치해 무료 증정 이벤트를 하는 등 집객을 위한 아이디얼한 이벤트를 펼친 효과를 봤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