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5월 19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레노마 | 맨투고바이킨록 | 본 | 지이크 |
시리즈 | 앤드지바이지오지아 | 티아이포맨 | 커스텀멜로우 |
AK 수원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 캐릭터캐주얼
면접용 정장과 셋업슈트 매출주도
AK 수원점 4층에 위치한 남성 캐릭터캐주얼PC에는 8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엠비오’가 철수하면서 전년보다 브랜드 1개가 축소되었지만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상위권에는 ‘앤드지바이지오지아’, ‘본’, ‘지이크’, ‘시리즈’가 있다. 매출 상위부터 하위까지 매출편차가 크지 않고 꾸준하다. 주요고객은 30대 초중반 남성으로 젊다.
브랜드마다 정장판매가 많다. 타점에 비해서도 연중 정장판매가 많은 편에 속하는데 특히 이번 5월 연휴에는 20대를 대상으로 면접용 정장판매가 많았고 셋업슈트와 7부 셔츠가 그 뒤를 잇는다.
셋업슈트는 이번 여름시즌에 특히 떠오른 아이템이다. 포멀 슈트보다 캐주얼한 디자인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거나 착용감에 집중한 패턴을 사용해 접근성이 좋은 이유다.
셔츠는 한여름에 착용하기에도 부담이 덜한 7부 길이로 제작하고 헨리넥 카라를 적용해 트렌디한 감각과 실용성을 겸했다.
슈트와 셔츠 모두 기능성소재가 많다. 4방향스트레치, 쿨맥스, 엠보싱, 리넨, 방수, 에어매쉬 등 움직임과 냉감에 집중한 소재들이다.
컬러는 그레이, 네이비, 블루의 반응이 좋다.
바이어 한마디 - 구본욱 남성스포츠팀 대리 젊은 고객층 끌어들이는 마케팅 시도
우리점은 교통의 요지인 수원역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에 대학이 많아 젊은 층의 수요가 많다. 또 이를 타깃으로 쇼핑몰 AK&이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어 그 수요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PC는 타점에 비해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면접용 정장의 판매가 많다. 졸업입학 시즌과 공채시즌에 집중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
숍 매니저 한마디 - 이창희 ‘본’ 매니저 사회초년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 집중
매니저경력은 14년차, 이곳 AK수원점에서는 4년째 근무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