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송년특집
2016베스트&유망브랜드 - 골프웨어 부문

발행 2017년 03월 23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2016베스트&유망브랜드 - 골프웨어 부문

골프를 위한 골프웨어, 젊은 층 지지율 급상승

퍼포머스 골프웨어 1년 만에 최고 자리 진입
타이틀리스트·데상트골프, 고정 고객층 확보
루이까스텔, 단독 브랜드로 최고 매출 경신

올해 골프웨어 시장은 활성화와 동시에 세분화되어가는 모습이다.
수년 간 트렌디한 영 골프웨어가 상위권을 독식해 온 가운데 젊은 두잉 골퍼를 타깃으로 한 퍼포먼스 군이 강세를 떨쳤다.
이 흐름이 반영돼 백화점 부문에서도 올해는 순위 변동이 있다.
지난해 순위권 밖에 머물렀던 퍼포머스 골프웨어가 1년 만에 최고 자리에 진입했다.
‘타이틀리스트’와 ‘데상트골프’로, 각각 1위, 3위에 올랐다.
두 브랜드는 30~40대 젊은 골프 인구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다수의 고정 고객층을 확보했다. 이를 통한 높은 성장률이 유통 관계자들의 높은 지지를 이끌어냈다.
빅3 백화점 바이어 대부분이 1위로 꼽은 ‘타이틀리스트’는 골프웨어 시장에서 퍼포먼스 컨셉으로 가장 큰 파급력을 가졌다고 평가받았다.
‘데상트골프’ 역시 퍼포먼스에 집중한 상품으로 백화점 골프PC에 젊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다.
2위에는 여전히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브랜드 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가 선정됐다.
가두점 부문은 작년과 동일하게 ‘루이까스텔’이 정상을 차지했다. 단독 골프웨어 브랜드로는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부동의 탑을 유지했다.
지난해 2위에 올랐던 ‘JDX멀티스포츠’는 ‘와이드앵글’과 각축을 벌이다 1% 미만차로 순위를 지켰다.
‘와이드앵글’은 올해 고속 성장을 이루며 업계의 이목을 한몸에 받았다. 런칭 3년 차인 올해 1천1백억원 매출 달성을 내다보고 있다.
내년 유망 브랜드에는 백화점 부문 베스트 3위에 오른 ‘데상트골프’가 중복 선정됐다.




백화점 부문-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집중 전략 … 젊은 골퍼 사로잡다


 
 

‘타이틀리스트’는 지난 2013년 런칭 이후 연평균 7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한 케이스이다.
높은 성장세로 2년간 연간 매출 목표를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역시 지난달 목표 매출인 600억원을 이미 돌파했다. 업계는 퍼포먼스 조닝의 성장을 ‘타이틀리스트’가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평가한다.
라운드에서 골프를 즐기는 DO골퍼가 주요 고객층으로, 상품도 오직 골퍼들이 필요로 하는 퍼포먼스와 기능에 초점을 두며 차별화했다는 데서 큰 호응을 얻어냈다.
‘타이틀리스트’는 용품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마니아층의 충성도가 이미 추구되어 있다는 점도 성공 요인으로 거론됐다. 특히 매력적인 지점은 젊은 층의 인기다. 올 11월까지 고객 분포도를 살펴보면 30대 고객이 2만8천만명에 달했고, 연간 300백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의 연령대가 평균 42세인 것으로 집계됐다.




가두점 부문-루이까스텔

볼륨 골프웨어 부동의 ‘톱’


 
 

올해 역시 가두 골프웨어 시장에서는 ‘루이까스텔’의 활약이 이어졌다. 예상 연간 매출은 3천억원으로, 가장 큰 매출 파이다.
볼륨 브랜드로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었던 성공 요인은 확실한 브랜드 컬러 정립, 공격적인 물량과 스타일 전개, 합리적인 가격정책이 꼽힌다.
이 강점을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해 기존 전략을 유지하며, 추동 시즌 새로 구성한 퍼포먼스 P라인과 다양한 로고 플레이를 펼친 G라인이 신선하다는 점주 및 유통의 평가가 이어졌다.
‘루이까스텔’은 올해 숨고르기 과정을 거쳐 내년 50% 성장을 목표로 책정했다. 상품, 유통 부문에 대대적인 투자를 집행한다. 현재 320개점에서 내년 상반기 30~40개점을 추가 개설, 생산 금액을 올해보다 1.5배 늘리고 스타일 수 역시 2배 가까이 늘려 상권별 차등 상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유망브랜드-데상트골프

최첨단 골프웨어를 향한 행보 주목


 
 

백화점 부문 3위에 오른 ‘데상트골프’가 내년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에 선정됐다. ‘데상트골프’는 런칭 2년차인 올해 431억원의 매출을 기록,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프에 입문하는 젊은 층은 전문성을 갖춘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지향하는 경향이 강해 그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상위권 매장인 현대 무역점과 롯데 잠실점 등에서는 지난해 5~7위에 머물렀지만 올해는 3위 안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 하반기 입점한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첫 달 2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일으키며 1위를 차지했다.
조기 안착을 이룬 데는 퍼포먼스 시장에서 오랜 기간 명성을 떨쳐온 데상트의 기술력, 디자인력, 차별화된 마케팅 플랜의 승리라는 평가다.
내년에도 최적화된 스윙 포즈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두잉 골프 인구를 집중 공략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