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3월 23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2016베스트&유망브랜드 - 아웃도어·스포츠 부문
시대를 리드하는 혁신 주자들의 승리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와 아웃도어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디스커버리’는 젊은 층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전면에 내세우며 차별화에 성공,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위의 ‘노스페이스’는 백화점 기준 매출액 1위를 기록하며 외형 면에서 후한 점수를 받았다. 고른 매출 분포와 함께 선두권 중 하락세가 가장 낮았지만 ‘디스커버리’에 밀리며 아쉽게 베스트브랜드 재탈환에 실패했다.
‘아이더’는 다운 매출이 폭발하며 뒤늦게 선두권 경쟁에 뛰어들어 3위에 머물렀다.
가두 볼륨 부문 1위에 선정된 젯아이씨의 ‘웨스트우드’는 중가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20%가량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1천억대에 재진입했다.
스포츠 부문에서는 아디다스코리아의 ‘아디다스’가 2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는 속에서도 10% 선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데상트코리아의 ‘데상트’는 올해 2천억대 후반의 매출 규모를 갖춘 대형 브랜드로 성장하며 2위에 안착고 이랜드월드의 ‘뉴발란스’는 김연아를 새로운 모델로 선정하고 우먼스 라인을 런칭, 이슈화에 성공하며 3위에 랭크됐다.
아웃도어 부문-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년 내내 흥행
아웃도어 업계 최고 외형의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케이투’, ‘아이더’ 등의 볼륨 브랜드를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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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부문-아디다스 거듭된 혁신
올해 국내 스포츠 업계의 화두는 단연 아디다스코리아의 ‘아디다스’였다. 응답자들 역시 압도적인 지지를 보냈다. 10~30대에 이르는 젊은 층 대부분이 ‘아디다스’ 슈즈를 하나쯤 가지고 있다 해도 무방할 만큼 시장 장악력이 확대됐으며 트레이닝복과 우먼스는 넌에이지 연령대에 사랑을 받으며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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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유망 브랜드-언더아머 스포츠 새 국면 이끌 기대주
내년 직진출로 전환되는 언더아머코리아의 ‘언더아머’가 스포츠 유망 브랜드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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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유망 브랜드-에이글 탁월한 상품, 검증은 끝났다
런칭 2년차를 맞은 동일에이글의 ‘에이글’이 아웃도어 유망 브랜드에 선정됐다. ‘에이글’은 기존 아웃도어와 철저한 차별화로 패션성을 강조하고 프렌치 오리지널리티를 살린 제품으로, 런칭 초기부터 관심이 모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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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가두점 부문-웨스트우드 가성비 전략과 유통 다각화 통했다
젯아이씨의 ‘웨스트우드’는 중가 시장의 어려움에도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1천억 대 고지를 재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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