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3월 2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2016베스트&유망브랜드 - 여성복부문
이변은 없었다 … 전통 강자들 위상 더 강화
‘시스템’ 다양한 시도로 연중 내내 선두
불변의 1위 ‘타임’… 압도적 선택 받아
‘지센’ 가두 부문 5년 연속 1위 지켜
올해도 탄탄한 대형사 브랜드들이 리딩했다. 장기화된 침체로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독보적으로 축적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부환경에 흔들림 없이 탄탄히 입지를 지켰다. 1, 2위보다 3위권 경합이 치열한 것이 특징이다.
영캐주얼 부문은 연중 내내 선두를 놓치지 않았던 한섬의 ‘시스템’이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2위는 지난해 3위였던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 3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가 ‘나이스크랍’, ‘럭키슈에뜨’와의 접전 끝에 선정됐다.
‘시스템’은 새로운 라인 신설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연중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스튜디오톰보이’는 올 하반기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톰보이’에서 한 단계 진화,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와 브랜딩의 시너지를 잘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캐릭터캐주얼 부문은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한섬의 ‘타임’이 불변의 1위다. 2위는 제일모직의 ‘구호’, 3위는 한섬의 ‘마인’이 ‘미샤’를 근소하게 앞서며 선정됐다.
이들 브랜드는 탄탄한 상품력과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가며 시장을 리딩, 높은 점수를 얻었다.
가두점 부문에서는 위비스의 ‘지센’이 5년 연속 베스트 1위를 지켰다. 가두시장이 정체된 가운데서도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계속하며 안정된 전개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지난해 3위였던 ‘올리비아로렌’이 올라섰다. 1위와 격차가 크지 않을 정도로 많은 표를 얻었다. 3위는 패션그룹형지의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샤트렌’과의 경합에서 앞서며 선정됐다.
런칭 3년차 미만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2017 유망 브랜드는 선정되지 않았다. 올 하반기 런칭한 한섬의 ‘래트바이티’, ‘SJYP’ 등을 일부 지목했지만 득표수가 크지 않았고 ‘없다’는 대답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왔다.
영캐주얼 부문-시스템 한계 없는 성장 … ‘원톱’은 계속된다
지난해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한 한섬의 ‘시스템’은 제2의 ‘타임’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 아래 올해도 30% 성장을 목표로 쉼 없이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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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캐주얼 부문-타임 추격 불가능한 강자 자리매김
높은 소비자 충성도, 안정적인 매출로 여성복 고가 시장에서 추격할 수 없는 강자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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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두점 부문-지센 라이프스타일숍 브랜딩으로 한 단계 도약
가두점 부문은 위비스의 ‘지센’이 4년 연속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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