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초경량 퍼포먼스 다운 인기

발행 2017년 01월 20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르꼬끄골프 잭니클라우스 보그너
타이틀리스트 엠유스포츠 파리게이츠 데상트골프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초경량 퍼포먼스 다운 인기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은 골프, 남성캐주얼, 아웃도어 PC가 같이 구성되어 있다.
골프PC에는 용품매장 1개 포함 25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캐주얼 라인 인기상품은 롱 패딩, 경량 패딩, 다운재킷 등 보온성을 강조하고 무난한 색상으로 출시된 제품들이다.
여성 상품은 화려한 색채와 캐릭터를 활용한 경우가 반응이 좋다.
필드 착용을 염두에 둔 기능성에 편안한 착용감을 더해 일상복으로도 인기가 높다.
최근 강세를 떨치고 있는 퍼포먼스 라인은 필드에서 활동성이 좋은 초경량 퀼팅다운재킷이나 다운조끼의 판매가 좋다.
신축성 있는 소재를 적극 활용하고 입체패턴을 적용했으며, 방수, 방풍, 보온 원단을 사용해 기능성을 높였다.



바이어 한마디 - 정미라 골프 파트리더

50~60대 단골 매출 40%


‘잭니클라우스’, ‘울시’가 월평균 1억3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선두에 있고 행사 비중이 큰 ‘슈페리어’도 상위 대열에 있다.
주요 고객층 연령대는 50~60대로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이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각 매장들이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고 그만큼 이탈도 적다.
최근 퍼포먼스 브랜드들이 점차 강세를 띄며 젊은 층 유입을 돕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10%로 크지 않은데 아직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는 브랜드 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채널 다각화를 위해 점차 활성화되는 단계에 있으며, 작년 온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40% 가량 신장했다.
다가오는 MD개편에서는 큰 변화는 없으나 비효율매장 한두 곳을 철수시키고 신규 입점을 검토 중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강희연 ‘데상트골프’ 매니저

30대 영 골퍼, 여성 고객에 인기


매니저 경력은 11년째이고 ‘데상트골프’는 재작년 잠실점 입점할 당시부터 매니저로 근무 중이다.
우리매장은 지난해 전년대비 70%대의 신장을 기록했다.
우수한 기능성과 품질을 내세운 상품 마케팅과 노세일 전략이 브랜드 신뢰로 이어졌고 충성고객 확보가 빠르게 이루어졌다.
단골 매출 비중이 전체 80%를 차지한다.
주요 고객 연령대는 30대 후반~40대 중반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 젊으며 남녀구성비는 6:4로, 여성 고객의 반응도 좋다.
매장 차원에서는 고객 이탈 방지에 힘쓰고 있다. 매주 고객들과 필드에서 라운딩을 하며 진정성 있는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활용한 소통도 게을리 하지 않으며 매장유입과 구매연계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