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이슈브랜드 - 쌤소나이트코리아 ‘그레고리 마운틴 프로덕츠’
쌤소나이트의 다섯 번째 야심작…국내 상륙

발행 2016년 02월 1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쌤소나이트코리아가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그레고리 마운틴 프로덕츠’ 를 런칭, 여행 가방은 물론 캐주얼 백, 비즈니스 가방, 여성 가방 등에 이어 전문 아웃도어 백팩 시장까지 세력을 확장했다.
 

이슈브랜드 - 쌤소나이트코리아 ‘그레고리 마운틴 프로덕츠’

쌤소나이트의 다섯 번째 야심작…국내 상륙

(대표 서부석)가 글로벌 본사가 인수한 가방 ‘리뽀’ 와 ‘그레고리’ 를 국내에 런칭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가고 있다.
우선 이 회사는 최근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그레고리 마운틴 프로덕츠(Gregory Mountain Products 이하 그레고리)’ 를 런칭했다. 이로써 이회사는 여행 가방은 물론 캐주얼 백, 비즈니스 가방, 여성 가방 등에 이어 전문 아웃도어 백팩 시장까지 세력을 확장을 하게 됐다.
미국 쌤소나이트글로벌그룹은 지난 2014년 6월 그레고리를 8500만 달러(한화 867억원)에 인수했다. 인수 9개월 동안 브랜드 전략을 새로 수립, 지난해 3월 로고를 변경하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그레고리’ 는 77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웨인 그레고리(Wayne Gregory)에 의해 런칭 됐으며, 현재는 백 패킹, 등산, 트레일 러닝 등 아웃도어 용품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다. 전 세계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제대로 디자인 된 백팩은 메는 것이 아니라 입는 것이다’ 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 백팩을 선보이며 미주, 유럽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아웃도어 마니아부터 기능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3040 직장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20대 대학생까지 사실상 타깃의 한계가 없다는게 강점이다.
국내에서는 40년간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 신뢰도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백팩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유통가에도 정식 데뷔했다.
지난 달 21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첫 단독 매장을 냈으며 내달 중 AK 분당점, 서울 마포구 상수 직영점, 롯데몰 수원점 등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5월 국내 런칭한 초경량 여행 가방 ‘리뽀’ 도 도입 8개월여 만에 15개점을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이번 봄부터 4개 바퀴가 부착된 캐리어, 위크앤드백, 핸드백, 버킷백, 사첼백, 파우치까지 아이템을 대폭 확장했다.
이번 춘하 컬렉션은 7080세대의 노스텔지어 감성을 투영해 부드럽고 달콤하게 표현됐다. 다크 라벤더, 아쿠아 블루, 앤틱 핑크 컬러 등을 잇 백으로 선보인다.
‘리뽀’ 는 연내 25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