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송년특집
2015베스트&유망브랜드 - 남성복부문

발행 2016년 01월 08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2015베스트&유망브랜드 - 남성복부문

치열한 경쟁, 끊임없는 혁신으로‘정상’수성

올해 남성복 시장은 해외 컨템포러리의 꾸준한 약진 속에 로열티를 유지해온 내셔널 브랜드만이 점유율을 유지하며 매출, 신장율, 이미지 등 모든 부문에서 선방했다.
신사복 부문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갤럭시’가 1위에 선정 됐다.‘갤럭시’는 신사복 시장에서 매스 밸류를 지향하면서 고급화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지지를 얻었다.
해외 포멀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 증가에도 오랜 기간 쌓아온 인지도와 제조 노하우가 결합돼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다.
캐릭터캐주얼 부문에서는 신원의‘지이크’가 1위에 올랐다. 외형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단연 돋보였으며, 상품기획과 영업력 그리고 브랜드 관리 능력에서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TD캐주얼 부문은 LF의‘헤지스’가 선정됐다. SPA와 아웃도어 시장의 가파른 성장으로 부침이 심한 시장에서 기복 없는 상품력과 영업 전략을 인정받았다.
드레스셔츠 부문은 형지아이앤씨의‘예작’이 정상을 수성했다. 남성복의 캐주얼라이징 경향으로 드레스 셔츠 시장의 고전이 이어졌지만‘예작’은 매출, 신장률, 브랜드 인지도 등 두루 선전하며 가장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가두 볼륨 부문 1위에 선정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로가디스’는 포멀과 캐주얼 그리고 스포츠 라인 등 콘텐츠 확장을 시도하며 유연성을 발휘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내년 그 활약이 가장 기대되는 유망 브랜드에는 더베이직하우스의‘마크브릭’이 선정 됐다.
런칭 1년 만에 컨템포러리 조닝에서 팬츠와 재킷 등 시그니처 아이템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쳐 주목받았다.
내년에는 외형 확대와 중국 진출 등을 계획하고 있어 한국형 컨템포러리 강자의 출현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임경량


 
2015베스트브랜드 신사복 부문을 수상한 '갤럭시'
 

신사복 부문 - 갤럭시

‘안주’ 대신 ‘변화’

‘갤럭시’ 는 국내 대표 신사복 브랜드라는 데 안주하지 않고 상품 변화를 비롯한 다양한 시도의 결실을 거뒀다.
침체된 시장에서 여전히 높은 인지도를 앞세워 기복 없는 모습을 보였다.
이미지 고급화를 위해 남성 명품 편집숍인 ‘란스미어’ 매장과 결합해 트렌드 변화에 보폭을 맞추고 올 겨울 기능성을 강조한 ‘사토리얼 테크’ 라인을 새롭게 구축하며 내셔널 대표 브랜드라는 지위를 재 입증했다.




 
2015베스트브랜드 캐릭터캐주얼 부문을 수상한 '지이크'
 

캐릭터캐주얼 부문 - 지이크

매스티지의 ‘정답’

‘지이크’ 는 캐릭터캐주얼 시장에서 보기 드문 브랜드다.
특유의 강점 품목에 대한 집요한 상품 개발과 소비자 마케팅으로 올해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목표 달성은 물론이고 탄탄한 영업력으로 동종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올해 ‘지이크’ 는 판매 마케팅, 상품 공급력, 브랜드 이미지 개선 등 주요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매스티지를 지향하면서 과거와 다른 영업 전략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2015베스트브랜드 가두 볼륨 부문을 수상한 '로가디스'
 

가두 볼륨 부문 - 로가디스

포멀의 진화를 이끌다

올해‘로가디스’는 매스 밸류 남성복 시장에서 더 큰 확장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마케팅, 상품 공급력, 경쟁사와 큰 격차를 둘 수 있는 가격 전략 등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국내 대표 남성복 ‘로가디스’ 는 업계 최초로 IT와 패션을 접목한 ‘스마트 슈트’ 를 내세워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신장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실적도 1300억원으로 볼륨화를 이뤘고 내년에는 1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2015베스트브랜드 TD캐주얼 부문을 수상한 '헤지스'
 

TD캐주얼 부문 - 헤지스

불황 속‘나 홀로 신장’

트래디셔널 캐주얼은 남성복 시장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역신장을 거듭하고 고전중인 복종이다.
경기 침체와 SPA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헤지스’ 는 노 세일 전략을 펼치며 반등 하고 있다.
올해 유일하게 시장에서 매출이 신장한 ‘헤지스’ 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복에서도 1천억원 외형을 뛰어 넘었다.
복종별 라인 확장에 성공하면서 각각의 단일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2015베스트브랜드 드레스셔츠 부문을 수상한 '예작'
 

드레스셔츠 부문 - 예작

충실한 시장 대응

‘예작 셔츠’ 는 시장의 위축에도 리딩 브랜드로써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브랜드 고유의 패턴과 다양한 소재 개발로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 했다.
월 단위로 수요를 예측, 선물용 패키지 시리즈 개발과 함께 셔츠 품목에서 벗어나기 위한 아이템 다각화 등 많은 변화를 시도한 점이 높은 지지를 얻었다.
젊은 소비층을 흡수하기 위해 소재, 패턴, 기능성 면에서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선 점도 호평을 받은 대목이다..



유망브랜드 부문 - 마크브릭

토종 컨템포러리의 가능성 열어


 
2016 유망브랜드 부문을 수상한 '마크브릭'
 

올 초 더베이직하우스가 남성복 ‘마크브릭’ 을 런칭했을 때 업계 반응은 기대 반 우려 반이었다.
‘타임’ , ‘랑방스포츠’ , ‘띠어리맨’ , ‘알레그리’ 등 컨템포러리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을 만큼 쟁쟁한 브랜드가 이미 출사표를 던진 상태였기 때문이다.
이 같은 우려에도 ‘마크브릭’ 은 올해 전체적으로 가볍고 편안한지만 컨템포러리한 스타일로 풀어낸 컬렉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고, 추동 시즌 들어서는 눈에 띠는 호 실적을 거두기 시작했다.
코트와 슈트 등 객단가 높은 제품의 판매가 강세라는 점도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게 쳐주는 이유다.
더베이직하우스의 첫 프리미엄 브랜드로도 주목받은 ‘마크브릭’ 은 이미 내년 춘하 시즌 중국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국내에서도 내년 20개 매장으로 점포를 확장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